2025년 5월 13일 화요일

2024 기프트 시장 백서 ~소비자조사 데이터편~(일본어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기프트 시장 백서 ~소비자조사 데이터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 2024 ギフト市場白書 ~消費者調査データ編~

자료코드: R66200701 / A4 113 / 2024. 12. 27

PDF로만 발간

◆조사 개요

조사 목적: 본 조사는 소비자의 기프트(선물) 증정과 관련된 행동, 의식을 조사·분석하여 기프트 시장 전체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 대상자: 일본 전국의 20대에서 60대 남녀 10,000명

조사 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에 의한 인터넷을 소비자 조사

조사 기간: 2024년 12월

리서치 내용

【기회별 동향】

1) 기회 비교

2) 오케이전별 동향

  2-1. 발렌타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 화이트데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3) 히나마츠리(3월 3일, 여자 어린이의 성장을 축하하는 축제)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4) 어린이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5. 백중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6. 어머니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7. 아버지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8. 경로의 날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9. 오세이보(お歳暮, 가족이나 친한 사람에게 '일년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주고받음)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0. 크리스마스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1. 생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2. 결혼기념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3. 간단한 선물 (남의 집을 방문할 때 인사치례용으로 가져가는 간단한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4. 기념품

  (선물현황별, 평균구매건수, 평균구매총액, 구매아이템, 구매채널)

  2-15. 쁘띠 기프트(작은 선물)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6. 성년 축하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7. 입학 축하·취업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8. 입학 가족내 축하 · 취업 가족내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19. 결혼 축하·답례 ※ 답례품 제외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0. 결혼식 답례품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1. 출산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2. 출산 가족내 축하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3. 병문안, 쾌유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4. 시치고산 (11월 15일, 아이의 무사한 성장을 신사 등에서 감사하고 축하하는 행사)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5. 신축 축하∙집들이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6. 장수 축하·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2-27. 조의 답례∙법요 답례

  (증답상황, 평균구매 건수, 평균구매 총액, 구매 아이템, 구매채널)

【아이템별 동향】

기프트 아이템별 구매 이유

【기타 기프트 동향】

1. 법인 및 지자체 기프트 수령 경험

2. 소셜기프트 이용 경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