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코드 C5811190 / A4 317p / 2016.09.20
디스플레이업은 점포산업 또는 점포 장식업이라는 인식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경쟁 우위성 확보라는 측면에서 상업시설의 기획에 머무르지 않고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다루는 것이 요구되어 있다. 향후는 새로운 점포장식 공사의 감소에 비해 기존 시설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 리뉴얼 공사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문점 및 음식점 분야의 업무는 더욱 다양화되기 때문에 내장공사의 잠재 마켓은 클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교적 안정된 수익원으로 시설운영 관리업무가 주목되는 가운데 공공물건에서는 박물관 등의 지정 관리자 제도에 의한 관리업무 확대가 기대된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디스플레이의 역할은 상당히 높지만 디스플레이업에 대한 일반적인 인지도는 아직 낮다. 본 보고서에서는 디스플레이 업계 참가기업 및 관련 업계의 시장조사를 실시해 아래의 항목에 대한 정보제공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동향과 전망
(2)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 추이
(3)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동향과 전망
(4) 주목받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5)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경영 실태와 영업 전략
(6)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과 사업 전략
조사 대상:(1) 디스플레이 업계 (2) 이벤트 업계 (3) 상업시설 업계 (4) 관련업계 등/조사대상 영역은 일본국내 및 일부 해외시장
조사 방법:직접 면접취재. 문헌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7월~2016년 9월
자료 포인트
•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주목받는 동향, 시장 환경 등
• 각종 상업시설의 트렌드
• 이벤트 시장의 동향
• 주요 참가기업의 사업 전략
•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
• 향후의 중기전망 등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총론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구조
◆업계 관련의 환경 변화와 향후의 대응책
◆디스플레이 기업 매출액 100개사 랭킹
◆상업시설의 트렌드
◆지역별 점포 임대료 동향
◆점포 디스플레이의 중요 포인트
◆점포•매장 만들기의 중요 포인트
◆상업시설 업계의 전망
◆향후의 상업시설 개발의 방향성
◆디스플레이업계의 방향성
제1장 디스플레이업계의 시장 개요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신 동향
(1) 업계의 시장개요
(2) 디스플레이업의 위치설정
(3) 싸인 업계의 개요와 최근 동향
(4) 사업의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관련업계의 시장 전망
(1) 시장규모 추이
(2) 관련업계의 시장 전망
3. 주변 업계의 시장환경 변화
(1) 인바운드 수요의 영향
(2) 인구동태 변화에 의한 영향
(3) 2020년까지의 시장환경의 변화
(4) 중심상업지의 지가동향
(5) 시니어 수요에 대한 대응
(6) 직장 여성 증가의 영향
(7) 소매업계에서 농업으로의 신규 참가
(8) 소매업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종합상사
4. 소매업계 최신 동향과 시장 전망
(1) 일본국내 소매기업의 동향
(2) 대기업 유통업자의 구조개혁
(3) 프랜차이즈 체인의 시장동향
(4) 대기업 체인 스토어의 동향
(5) 소매업의 지역밀착 전략
(6) 제조 소매의 대적
(7) 소매업계의 방향성과 전망
제2장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1. 이벤트 시장의 동향
(1) 이벤트업의 특색
(2) 이벤트업의 업무내용
(3) 주요 참가기업의 동향
(4) 음식의 이벤트가 붐
(5) 주목받는 스포츠•음악계 이벤트
(6) 이벤트업의 과제
(7) 향후의 이벤트 시장
2. 이벤트업의 시장구조와 경제 파급효과
(1) 이벤트업의 시장구조
(2) 경제 파급효과
3. 일본국내 이벤트의 시장규모
제3장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업태별 소매업시장 분석과 사업 전략
(1) 백화점
(2) GMS(종합 슈퍼)
(3) SM(슈퍼마켓)
(4) 편의점
(5) 드러그스토어
(6) 홈센터
(7) 가전 양판점
(8) 외식점
2. 업태별 상업판매액의 동향
(1) 상업판매액의 시장규모 추이
(2) 업태별 상업판매액수
3. 업태별 소매업시장 분석
(1) 사업소수, 취업자수 및 연간 상품 판매액
(2) 단위당 연간 상품판매액의 상황
4. 도도부현별 소매업시장 분석
(1) 사업소수
(2) 종업원수
(3) 연간 상품판매액
(4) 1 사업소당 연간 상품판매액
제4장 주목받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1. 상업시설의 최신 트렌드
(1) 상업시설의 종류•타입
(2) 업종별 오픈예정 시설의 개요
(3) 일본 최초 상륙 및 신업태의 상업시설
(4) 소매업의 옴니채널화
(5) 소형 상업시설의 개발
(6) 해외의 상업시설의 출점 동향
2. 대규모 SC(쇼핑센터)
(1) SC의 분류와 트랜드
(2) SC의 시장동향
(3) 교외형 SC의 동향
(4) SC 출점 세입자의 성공 포인트
3. 라이프스타일 센터
(1) 일본식 모델 구축
(2) 성공의 조건
4. 아울렛몰
(1) 아울렛몰의 시장동향
(2) 향후의 시장성
5. 시네마 콤플렉스
(1)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의 동향
제5장 주요 디스플레이기업의 실태와 사업 전략
1. 사업 전개의 개황과 방향성
(1) 주요 참가기업의 특성
(2) 주요기업의 사업 전개
(3) 기업그룹 체제
2. 주요 디스플레이기업의 실적 추이
3. 사업 분야별 매출액 구성
(1) 업무별 매출액 구성
(2) 시장 분야별 매출액 구성
4. 사업 전략 및 영업 전략
5. 주력하는 시장 분야
6. 향후의 과제, 방향성
제6장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과 사업 전략
1. 종합건설회사 업계의 동향
(1) 실적 동향과 전망
(2) 각 회사의 기술제안력
(3) 대형 재개발계획
(4) 리모델링•리뉴얼 사업
(5) 해외 사업 전략
(6) 주택업자와의 제휴
(7) 종합건설회사 업계의 과제
(8) 종합건설회사 업계의 전망
2. 디벨로퍼 업계의 동향
(1) 상업 디벨로퍼의 특징
(2) 상업 디벨로퍼의 사업 전략
(3) 큰 규모의 철도회사 사업 전략
(4) 아시아에 대한 진출 상황
3. 관련 수요분야의 동향
(1) 대기업 전문점
(2) 어뮤즈멘트 시설
(3) 통신 판매•E코머스
(4) 외식산업
(5) 박물관•미술관•수족관 등
(6) 국제회의
(7) 광고시장
제7장 주요기업의 사례 연구
①주식회사 노무라공예사
②주식회사 탄세이샤
③주식회사 스페이스
④주식회사 J.프런트건장
⑤주식회사 미쓰코시이세탄프로퍼티•디자인
⑥지크 주식회사
⑦미쓰이디자인테크 주식회사
⑧다카시마야스페이스크리에이트 주식회사
⑨주식회사 LUCKLAND
⑩주식회사 에임크리에이트
⑪주식회사 셈바
⑫주식회사 파르코스페이스시스템즈
⑬주식회사 무라야마
⑭요시추마네킹 주식회사
⑮주식회사 후지야
⑯주식회사 나나사이
⑰주식회사 닛쇼인터라이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