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상업시설 리포트
아사쿠사 6구에 상업시설 「마루고토닛폰」이 오픈
지방창생의 한 축을 담당하는 상징이 될 것인가
㈜마루고토닛폰은 2015년 12월 17일, 지방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상업시설 「마루고토닛폰」을 아사쿠사 6구에 개업했다. 동 시설은 「보고」「먹고」「가져가고」와 같은 여행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지방소개 포털사이트」를 콘셉트로 한 상업시설이다.
전국 각 지방의 엄선된 특산품을 판매하는 식품판매점포, 지방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을 활용한 상품 판매점포, 20개의 시읍면이 합동으로 파일럿숍 형식으로 출전한 부스 「Event space 오스스메후루사토」와 컬래버레이션하는 서비스점포, 음식점포 등 전체 4플로어 50점포(음식점 9점포, 상품판매39점포, 기타 2점포)가 출점 중이다. 이번 리포트는 「마루고토닛폰」의 특징을 중심으로 조사했다.
~시찰 결과 타깃은 일본인? 외국인?~
「아사쿠사」는 도쿄 관광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명소다. 이 곳의 중심거리인 가미나리몬에서 나카미세 거리~센소지의 루트는 평일에도 일본인, 외국인 관광객으로 북새통을 이룬다. 그러나, 「마루고토닛폰」 근처인 아사쿠사 6구의 사람 수는 이와 크게 다르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수는 센소지 측과 6구 측에 차이가 있다. 이는 외국인 관광객의 6구 지역에 대한 인지 부족이 요인이라고 볼 수도 있다. 따라서, 동 시설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구하는 것이라면, 시설 내외의 인바운드 대책 강화가 필요하다.
내용 목차
●상업조사 분석
주목 상업시설의 내방객 평가 조사(68) 조사대상 시설: 쇼난T-SITE (2~13 페이지)
주목 상업시설의 내방객 평가 조사의 개요
조사개요
조사 모니터
쇼난T-SITE의 시설 개요
조사 설문내용
조사결과 요약
쇼난T-SITE 조사결과 포인트
●상업시설 리포트
아사쿠사 6구에 상업시설 「마루고토닛폰」이 오픈 (14~19 페이지)
지방창생의 한 축을 담당하는 상징이 될 것인가
회사개요
「마루고토닛폰」의 시설개요
「마루고토닛폰」의 사업개요
「마루고토닛폰」플로어 구성
「Event space 오스스메후루사토」에 대하여
컬래버레이션 기획에 대하여
●주목기업 분석
①다키히요 주식회사 (20~25 페이지)
조직 개편으로 새롭게 시작한 다키히요
비즈니스 스타일 변화로 새로운 성장을 목표
1. 사업개요•규모
2. 브랜드•상품 토픽
3. 해외 전개
4. 향후 전망
②포데이즈 주식회사 (26~30 페이지)
「회원용 제품」을 제공하여 15기 연속 증수 달성 중
지지율이 높은 건강식품을 계속 개발
1. 사업개요•규모
2. 상품 전개•전략
3. 제조•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개
5. 향후 전망과 사회공헌 활동
③주식회사 사파나 (31~34 페이지)
드래그&드롭으로 간단하게 메일 매거진을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1. 사업개요•규모
2. 메일 배포 시스템에 대하여
3. 프로모션 전개
4. 과제
●업계 리포트
①에스테틱 숍 시장의 전모 (35~58 페이지)
1. 일본의 에스테틱 숍 총 시장
1) 시장 개황
시장 트렌드①: 탈모 시장의 성장 둔화, 향후 비즈니스 모델의 존재 방식이 과제
시장 트렌드②: 다이어트 효과를 소구한 시술, 신 업태가 슬림•보디 카테고리의 주류
2)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시술•제품판매별 시장 구성(2015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2015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
1) 참가 기업 점유율(총 시장 2015년도 전망)
2) 매출액 순위 일람(총 시장 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시술 시장 2015년도 전망)
5) 참가 기업 점유율(물건판매 시장 2015년도 전망)
6) 매출액 순위 일람(물건판매 시장 2015년도 전망)
3. 에스테틱 슙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시장 전망
향후 전망①: 고객 회전율과 고객의 재 방문율을 높여 수익 강화를 노리는 숍 증가
향후 전망②: 기업 이미지•업계 이미지 향상에 따른 업계의 수준 향상과 활성화가 진행
향후 전망③: 해외 전개를 강화하는 에스테틱 숍 증가
도표.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그림.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시술•제품판매별 시장 구성 비율(2015년도 전망)
그림. 에스테틱 시술을 100으로 했을 경우의 시장 구성 비율(2015년도 전망)
그림.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업태별 시장 구성 비율(2015년도 전망)
도표.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도표. 에스테틱 시술 시장의 참가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도표. 에스테틱 물건판매 시장의 참가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도표.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②시계 시장&브랜드 연감 2016 (59~82 페이지)
1. 시계 시장의 현상과 향후 전망
시계의 총 소매시장규모 추이
손목시계의 총 소매시장규모 추이
벽・탁상시계의 총 소매시장규모 추이
시계의 총 소매시장규모 카테고리별 구성비(2014년)
2. 일본 유력기업•해외 법인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1) 손목시계 시장의 일본 유력 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2) 손목시계 시장의 유력 해외법인•유력 브랜드의 동향
(3) 벽・탁상 시장의 일본 유력 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그림. 일본의 카테고리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일본 시계 시장규모 추이~손목시계~
그림. 일본 시계 시장규모 추이~벽・탁상시계~
그림 .2014년 일본 시계 시장규모 -손목시계+벽・탁상시계-
그림. 2014년 일본 시계 시장규모 -국산품-
그림 .2014년 일본 시계 시장규모 -수입품-
그림. 2014년 일본 시계 시장규모 -손목시계-
그림. 2014년 일본 시계 시장규모 -벽・탁상시계-
●야노 입소문랭킹
야노 입소문랭킹 2015년 12월~2016년 1월편 (83~92 페이지) 2015년 12월~2016년 1월의 입소문랭킹 일람
이번 야노뉴스 편집 부원이 주목하는 키워드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5년 11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93~97 페이지)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채널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98~108 페이지)(1) 가계 소비지출 움직임(2015년 12월분) -총무성•가계조사 보고
(2) 상업판매액 움직임(2015년 12월분) -경제산업성•상업판매 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5년 12월분) -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움직임(2015년 12월분) -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 움직임(2015년 11월분) -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움직임(2015년 12월분) -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 움직임(2015년 11월분) -경제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 통계 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 –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 -2015년 12월분 -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