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2일 일요일

일본성인용품,일본주류,일본도박시장 - 2016 성인용 시장 철저 연구/야노경제연구소




본 보고서의 목적은 책임능력이 있는 [성인] (민법에서 규정하는 성인=20세 이상, 또는 청소년보호육성 조례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이외=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의 실태를 당사 독자적인 시점에서 조사, 분석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각 비즈니스에 대해 시장구조, 비즈니스 동향, 시장규모 추이, 업계의 과제, 2020 년까지의 전망이라는 항목에 따라 조사, 분석했다.


◆ 조사 개요

조사방법 : 주요 사업자에 대한 취재, 업계 관계자에 취재, 나아가 각종 기업 데이터기준, 관공서 데이터, 업계 단체의 발표자료, 각 기업의 보도자료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근거로 설명했다.
조사기간 : 2015년 11월~2016년 1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책임능력이 있는 [성인] 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근원적인 욕망인 [성욕], 그 파생형이라 할 수 있는 [음주·흡연], [도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각종 서비스・물건에 대해 어디까지나 [비니지스 구조]라는 관점에서 철저히 분석했다.
· 「비즈니스」로서 매우 거대한 산업 임에도 불구하고, 실태가 숨겨져 있는 분야에 대해서도 본서에서는 어디까지나 [비즈니스 분석]으로 수치정보를 기준으로 기술하고 있다.

◆리서치 내용

제1장 총론
 
1.성인용 시장의 전체부감
  ●「성인용」시장은 약 47조엔의 초거대 시장!
  ●「유흥시설·서비스」 「의료품」분야가 확대 기조이지만 많은 시장은 축소
    〔(표)〕성인용 시장(전체 부감도)
2.「여성」유저의 유치 상황
  ●각 업계가 「여성」 유치를 강화
    〔(표)〕업계별 「여성」의 유치책
3.「외국인」유저의 유치 상황
  ●「외국인」의 수요 획득이 더욱 더 중요시되는 성인용 비즈니스
    〔(표)〕업계별 「외국인」의 유치책
4.민법개정의 「성인」 연령의 변경이 미치는 영향
  ●성인 연령 내림은 공영도박에 매우 기여한다
    〔(표)〕민법 개정에 의한 업계의 영향 정리
5.시장의 장래전망·과제
  ●2020년까지 명암이 극명히
    〔표〕2020년까지의 업계동향 예측

제2장 주요 성인용 시장의 상황 해설

2-1.식품 시장
  ①주류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표)〕주요 주류 가격의 주세 부담률의 변화
    3.업계구조/참가사업자
    ①맥주류시장/②소주시장/③일본술(청주)시장/
    ④와인(과실주)시장/⑤위스키시장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아사히맥주(주)/기린맥주(주)/삿포로맥주(주)/
    산토리홀딩스(주)/다카라주조(주)/멜샨(주)
    4.비즈니스 동향
    ①맥주류
    〔표〕500 ml당의 주세액 추이
    ②소주
    ③일본술(청주)
    ④와인
    ⑤위스키
    5.시장규모/점유율
    ①-1 맥주 시장규모/점유율
    〔그림〕맥주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맥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①-2 발포주 시장규모/점유율
    〔그림〕발포주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발포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①-3 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규모/점유율
    〔그림〕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②소주 시장규모
    〔그림〕소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③일본술(청주) 시장규모
    〔그림〕일본술(청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④와인 시장규모
    〔그림〕와인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와인시장 점유율/2014년도
    ⑤위스키 시장규모
    〔그림〕위스키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위스키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일본국내 시장⇒해외시장에 전환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담배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표)〕주요 종목의 소매가격 추이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일본담배산업(주)(JT)/필립모리스재팬(주)/
    리티슈·아메리칸·담배·재팬합동회사/
    임페리얼·담배·재팬(주)
    〔(표)〕담배판매 허가 점포 수 추이
    〔(표)〕담배 자판기의 설치 대수/판매금액의 추이
    4.비즈니스 동향
    ●흡연률의 감소 계속 된다
    〔(표)〕흡연률의 추이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담배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판매원별 점유율/2014년도(판매수량기준)
    〔(표)〕담배 종목별 점유율(개피 수 기준)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일본국내 시장은 더욱더 어렵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자양·강장드링크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다이쇼제약(주)/사토제약(주)/다케다약품공업(주)/다이호약품공업(주)/
    에스에스제약(주)
    4.비즈니스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 자양·강장드링크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 자양·강장드링크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강장」(헤비유져)⇒「위안」(라이트유저)에의 종막에 체인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약사법개정」의 평가
  ④마카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산토리wellness(주)/(주)메이지/(주)야마노/
    (주)메타보릭/(주)환켈/(주)에이에후시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마카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마카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밤」(남성/하반신)⇒「아침」(여성/전신)에 타깃 전환
    ●「임신준비사프리」의 스테이터스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⑤자라엑기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생활종합서비스(주)/(주)호센당/이와타니산업(주)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자라엑기스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자라엑기스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고운피부, 정력증진 등의 「비일상」에의 소구로부터, 「일상」에의 소구로 전환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2. 도박시장
  ①파칭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파칭코점의 영업건수 추이/〔(표)〕파칭코·파치슬로기의 설치대수 추이
    〔(표)〕유기기 설치대수별 영업건수 추이/〔(표)〕파칭코기 1대 당 월간매출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파칭코홀)의 동향
    (주)마르한/ (주)다이남재팬홀딩스/(주)가이아/
    (주)ABC/(주)니라크/(주)오자무/(주)주로쿠상사/
    (주)노부타엔터프라이즈/(주)다이라베스트비트/NEXUS(주)
    〔(표)〕주요 참가 사업자(파칭코·파치슬로기메이커)의 동향
    (주)산쿄/교라쿠산업(주)/(주)헤이와/(주)산요물산/사미-(주)/
    (주)산세이R&D/(주)후지상사/(주)다이도기술연구소/야마사(주)/
    (주)유니버설엔터테인먼트
    4.비즈니스 동향
    ●신규점포 오픈은 한계점 도달 상황으로 출점전략이 고도화
    ●활발한 행정의 규제 강화의 움직임과 대응하는 업계
    ●막스타입의 의존으로부터의 탈각
    ●캐릭터와 제휴진행
    5.시장규모/점유율
    ①파칭코홀(대옥료)시장
    〔그림〕파칭코(대옥료)시장 시장규모 추이
    ②파칭코기 시장
    〔그림〕파칭코기 시장규모 추이/〔그림〕파칭코기 시장 점유율/
    2014년도(판매대수기준)
    ③파치슬로기 시장
    〔그림〕파치슬로기 시장규모 추이/〔그림〕파치슬로기 시장점유율/
    2014년도(판매대수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의 건전화와 시장규모의 축소가 진행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카지노 법안 성립의 평가
  ②쟌소(마작장)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쟌소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웰컴/(주)베스트원/(주)스리파이브
    4.비즈니스 동향
    ●시니어용 건강마작의 보급
    ●라이트 유저 유치에 주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쟌소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건강마작·라이트 유저용의 쟌소가 하한선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경마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중앙경마/지방경마의 상황 추이
    〔(표)〕중앙경마의 구입 방법별 매득금액 구성비 추이
    〔(표)〕중앙경마의 투표 방법별 매득금액 구성비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경마 시장규모 추이/〔그림〕경마시장 점유율/2014년도(매득액 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터넷 채널과 방일 외국인으로 시장확대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④경륜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경륜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경륜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터넷 채널로 확대판매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⑤오토레이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오토 레이스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오토레이스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스마트폰 유저에게 소구 주력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⑥경정(보트레이스)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경정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경정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여자」마케팅으로 시장확대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⑦복권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복권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최고 당첨금 향상과 인터넷 판매의 강화가 진행되어도 침체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⑧스포츠진흥복권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4.비즈니스 동향
    〔(표)〕스포츠진흥복권의 상황 추이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포츠진흥복권 시장규모 추이/
    〔그림〕스포츠진흥복권 시장 점유율/2014년도(매출액 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마침내 「프로야구」에도 toto, BIG 도입인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3.성인 디지털컨텐츠 시장
  ①성인게임(에로게임)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챔피언소프트/(주)넥스톤/(주)아쿠아플러스/(주)니트로플러스
    4.비즈니스 동향
    ●저작권법 위반행위가 비즈니스를 저해
    ●유저 연령은 고령화, 소비금액은 양극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게임(에로게임)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유저의 고령화, 양극화가 더욱 진행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AV(성인 비디오·DVD)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소프트·온디맨드(on demand)(주)/(주)CA(구(주)호쿠토)/(유)프레스테이지/
    (주)모모타로우/재팬홈비디오(주)/
    (주) 케이·M·프로듀스/(주)h.m.p
    4.비즈니스 동향
    ●여성 유저가 완만하게 확대
    ●위법 컨텐츠에 대항하고 업계가 정리되는 방향으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AV 시장규모 추이/〔그림〕AV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가 단결되어, 시장규모의 축소 속도는 감속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4.의료품 시장
  ①콘돔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오카모토(주)/사가미고무공업(주)/젝스(주)/후지라텍스(주)/
    나카니시고무공업(주)/야마시타라텍스공업(주)/
    레킷트벤키더·재팬(주)/재팬메디컬(주)
    4.비즈니스 동향
    ●「극박」의 우레탄 소재에 의한 고부가가치 상품이 히트
    ●「여성」을 의식한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의 캠페인
    ●중국인의 폭매 발생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콘돔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콘돔시장 점유율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폭매 수요가 계속된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ED치료약(발기약)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파이저(주)/바이엘약품(주)/일본이라이리리(주)/
    도와약품(주)/(주)양진당/킷세이약품공업(주)
    4.비즈니스 동향
    ●「비아그라」의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가 다수 참가
    ●위조약대책 강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ED치료약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ED치료약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제네릭 의약품에 의해 약값의 하락 경향 진행
    ●만혼화로 ED치료약은 더욱 더 필요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5.출판시장
  ①19금 잡지(에로책)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인텔핀/대양도서그룹((주)대양도서·밀리언출판(주))/
    소프트·온디맨드(on demand)(주)/산와출판(주)/
    (주)지오티/(주)매거진·매거진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19금 잡지(에로책)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19금 잡지(에로책)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가격, 니즈가 극화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BL(보이즈러브)잡지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리브레출판(주)/주넷(주)/(주)심교사/가도카와(주)
    4.비즈니스 동향
    ●Web프로모션 각 사 강화
    ●「부남자」도 새로운 유저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BL 잡지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종이⇒전자 서적에 컨텐츠 시프트
    ●「동성애」증가로 유저의 남성 비율이 더욱 증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6.어패럴 시장
  ①성인 여성용 속옷(레이디스이너)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와코르홀딩스/트럼프·인터내셔널·재팬(주)/
    호우키(주)/군제(주)
    4.비즈니스 동향
    ●기능성부터 촉감에 소구 포인트가 변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 여성용 속옷(레이디스이너)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성인 여성용 속옷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소비세 인상을 계기로 시장이 더욱 축소
    ●인바운드 수요에 기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스쿨유니폼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관공학생복(주)/(주)돈보/
    (주)아카시스쿨유니폼컨퍼니(구아카시피복흥업(주))/
    (주)롱본(주)
    4.비즈니스 동향
    ●신사복 전문점과의 제휴 진행
    ●주변 업태에 참가하는 움직임도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쿨유니폼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스쿨유니폼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 재편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스쿨수영복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미즈노(주)/(주)골드윈/닉키(주)/아디다스재팬(주)
    4.비즈니스 동향
    ●각 메이커는 올림픽전의 「연결」의 1년에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쿨수영복 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스쿨수영복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학교 체육으로의 수영경기 지도자 부족 심각화로「스쿨 수영복」수요 감쇠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7.결혼·만남시장
  ①브라이덜 시장
    1.시장의 정의
    〔(표)〕예식·피로연(피로파티)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의 업태 분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호텔
    데이코쿠호텔도쿄/쉐라톤·그랜드·토쿄 베이·호텔,호텔친잔소도쿄/
    하얏트리젠시오사카/힐튼후쿠오카시호크
    〔(표)〕주요 참가 사업자;결혼식장
    메이지기념관/핫포엔/메구로아서엔/다이코엔
    〔(표)〕주요 참가 사업자;하우스웨딩
    아르칸시엘 륙스마리아쥬 나고야/
    디스티노 브루클린뉴욕/라라샨스하카타노모리
    〔(표)〕주요 참가 사업자;혼례사업 운영 기업
    테이크앤드기브·니즈/와타베웨딩/
    베스트브라이덜(현(주)쓰카타·글로벌홀딩스)
    4.비즈니스 동향
    ●다양한 니즈에 대응, 각종 플랜으로 「결혼 안하는」층에도 어필
    ●숙박 침체로 호텔도 혼례에 주력, 외식, 테마파크 등에서 참가도
    ●혼례 운영 사업자가 해외시장에 활로 요구 아시아 전개 가속
    5.시장규모/점유율
    〔참고표〕혼인건수의 추이
    〔그림〕결혼식·피로연·피로파티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2014년 결혼식·피로연 장소별 점유율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향후 시장은 미묘한 감소 추이로, 참가 사업자는 우승 열패가 선명히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만남 매칭서비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결혼정보 서비스
    (주) IBJ(브라이덜넷/IBJ멤버스/
    PARTY☆PARTY/Rush)/(주)오넷(오넷)/
    (주)다이바스(youbride)/(주)트바이(트바이)/
    (주)파트너에이전트(파트너에이전트)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온라인 매칭 서비스
    (주)에우레카(pairs)/(주)DMM.com(DMM연활)/
    (주)매칭에이전트(tuple탄생)/
    야후(주)(Yahoo!파트너)/
    (주)리크루트마케팅파트너즈(젝시사랑맺음)
    4.비즈니스 동향
    ●사업 다각화로 회원 확대 도모:결혼 정보 서비스 기업
    ●지방회원의 획득에 주력:온라인 매칭 서비스 기업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결혼정보 서비스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신규 서비스의 제안과 자치체와의 제휴로 잠재 니즈를 발굴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8. 외식 시장
  ①이자카야·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이자카야의 등록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체인 선술집
    몬텔로저/다이쇼/와타미
    4.비즈니스 동향
    ●젊은이들의 알코올 기피로 축소가 계속 되는 이자카야 시장, 신규업종으로 반격을 도모
    ●무알코올로 낮의 수요도 대응에 움직인다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이자카야·바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2014년 이자카야·바 시장점유율;금액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바운드객의 「폭식」으로 2020년을 향해 시장 하락은 멈춘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갸바쿠라·메이드카페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갸바쿠라
    프린스홀딩스/플라자·엔터프라이즈/2캬바오사카그룹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메이드카페
    인피니아/나즈앤드기크스(미아그룹)/라이트크리에이트
    4.비즈니스 동향
    ●낮영업으로 점포 효율업 도모한다
    ●메이드카페는 여성, 가족, 외국인 등 손님 층 확대가 과제
    ●콜라보기획으로 새로운 활성화 도모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갸바쿠라 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메이드카페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갸바쿠라와 메이드카페는 시장의 명암이 나뉜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9. 유흥시설·서비스 시장
  ①러브호텔(패션호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러브호텔의 영업건수 추이
    〔참고표〕「호텔」의 상황
    〔참고표〕방일 외국인의 상황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레저계획(파인그룹)/(주)레스티/(주)GHP/
    (주)프로션/하야마호텔즈그룹
    4.비즈니스 동향
    ●방일 외국인객의 증가로 러브호텔 활황
    ●러브호텔은 「커플의 섹스시설」의 이미지⇒「여성의 비 일상공간」에 변모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러브호텔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시티호텔의 집객의 성장에 병행해 러브호텔도 집객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소프랜드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소프랜드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가도에비그룹/truth그룹(주) truth
    4.비즈니스 동향
    ●필사적으로 유지·계속 확보
    ●유흥잡지·안내소의 쇠퇴로 Web 전략의 중요성 증가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소프랜드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소프랜드는 구조적으로 감소
    ●소프랜드는 「백화점」같은 자리 매김을 하러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점포형) 패션 헬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점포형) 패션 헬스의 영업 건수 추이
    ①스탠다드(이른바「패션헬스」)
    ②이미지클럽
    ③성감에스테틱·맛사지점(성감헬스)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예스그룹/믹싱그룹/그레이스그룹
    4.비즈니스 동향
    ●소프랜드와 같이, 필사적으로 점포를 유지·확보
    ●유흥잡지·안내소의 쇠퇴로 Web 전략의 중요성 증가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패션헬스 시장규모 추이/
    〔그림〕패션헬스 시장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점포형 패션헬스는 구조적으로 감소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④딜리헬(파견형 패션헬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딜리헬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신데렐라그룹/떙큐그룹/밀리언그룹
    4.비즈니스 동향
    ●HP의 제작, SEO대책 등 , Web전략을 중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딜리헬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딜리헬은 새로운 규제가 걸리지 않는 한 당연히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10.어덜트숍·상품 시장
  ①어덜트숍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어덜트숍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가든/라무타라그룹/(주)메르시
    4.비즈니스 동향
    ●여성, 외국인 고객이 뒷받침
    ●인터넷 통신판매로 전환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어덜트숍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어덜트숍의 역할은 크게 변모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성인상품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그림〕성인상품 유통구도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아네로스재팬/아르테토키오/(유)에이원/A-ONE/EXE/
    (주)SSI재팬/NPG/에네마그라재팬/
    (주)엔죠이토이즈/(주)오리엔트공업/(주)가든/
    (주)CA/아웃비전/다이토전기공업(주)/(주)TMBC/
     매직아이즈/티에이치(주)/토이즈하트/(주)TENGA/
    (주)토이즈·사카이/토이나리/도쿄디자인/TokyoLibido/
    (주)토탈·미디어·에이전시/Tamatoys/BMS팩토리/
    4WOODS/프라임/핫파워스/MATE/라이드재팬
    /러브클라우드/러블리팝/(주)Rends
    4.비즈니스 동향
    ●외국인에게 판매강화
    ●여성용이 열쇠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상품 시장규모 추이(말단소매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상품의 하이테크화로「유사섹스≒리얼섹스」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제3장 주목 토픽 해설

1.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시장 철저 분석
  1.시장의 정의와 대상 사이트의 선정
    〔그림〕성인 비디오 등 통신판매 영업 및 영상송신 형성 유흥 특수영업 신고 수
    〔(표)〕조사대상 후보가 된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2.일본 국내 주요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2016년 12월 시점의 집객력 평가
    ◆조사실시 기간
    ◆조사대상 기간
    ◆조사대상(사이트 타입)
    ◆조사범위
    〔(표)〕분석 항목과 대상 데이터
    〔(표)〕집객랭킹 종합 톱10/
    〔그림〕집객랭킹 종합 톱10 사이트별 지표별 그래프
    〔(표)〕집객랭킹 인덱스 수 톱 10/
    〔참고표〕「성인 동영상 네비」의 인덱스 페이지
    〔(표)〕AISAS모델
    〔(표)〕AV종합분야/메이커분야 사이트의 성인 인증페이지 설치 상황
    〔(표)〕집객랭킹 피링크 수 톱 10
    〔(표)〕집객랭킹 브랜드 검색 량 톱 10/
    〔참고표〕조사대상 34사이트의 도메인 연령
    〔(표)〕집객랭킹 입소문 확산량 톱 10
    〔(표)〕집객랭킹 비브랜드워드 유입 수 톱10/
    〔그림〕월간 검색 량 비교
    〔표〕비브랜드 워드의 내역/〔(표)〕장르 워드 순위 취득상황/전48워드 중
    〔(표)〕여배우 워드 순위 취득상황/전100워드 중/
    〔그림〕비브랜드 워드 사이트별 집객상황(톱10)
    3.일본 국내 주요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입소문 유저의 속성 분포
    ◆조사대상 기간
    ◆조사대상 유저
    ◆조사 툴
    〔그림〕입소문 유저 남녀비/남성/여성
    〔그림〕입소문 유저 연대비/20세 미만/20대/30대/40대/
    〔그림〕50세 이상
    4.사업자의 그루핑
    〔표〕①사이트의 구성요소로부터 자매 사이트와 상정되는 그룹/
    ②공통의 결제시스템=D2Pass를 이용하고 있는 그룹
    5.사기 사이트의 존재
    6.여성용 사이트의 전망
    〔(표)〕조사대상 34사이트에 포함되는 여성용 사이트
    7.데이터 수집 (조사대상34사이트분 )
    〔(표)〕기초 데이터
    〔(표)〕웹마케팅 데이터(실측치)
    〔(표)〕웹마케팅 데이터(편차치)
    〔(표)〕속성별 입소문 출현 수
    〔(표)〕월별 입소문 발생 수
2.카지노 비즈니스의 행방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카지노를 순회하는 마케팅 요건
    〔참고표〕공영도박의 종류와 법률(특별법)
    〔(표)〕공영경기의 목적과 수익의 용도 및 공제율
  4.법안성립을 향한 동향/자치체·참가기업 동향/2020년까지의 전망
    ●올림픽 결정으로 또한 현실성, 요코하마와 오사카에 카지노를 중심으로 한 종합형 리조트 개발
    ●참가를 노리는 민간기업의 움직임도 활발화
  5.경제 파급효과의 추계

권말자료:주요 성인용 비즈니스 사업자의 기본정보
 
http://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