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 성인용 시장 철저 연구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3300 / A4 341p / 2016.01.29
본 보고서의 목적은 책임능력이 있는 [성인] (민법에서 규정하는 성인=20세 이상, 또는 청소년보호육성 조례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이외=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의 실태를 당사 독자적인 시점에서 조사, 분석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각 비즈니스에 대해 시장구조, 비즈니스 동향, 시장규모 추이, 업계의 과제, 2020 년까지의 전망이라는 항목에 따라 조사, 분석했다.
◆ 조사 개요
조사방법 : 주요 사업자에 대한 취재, 업계 관계자에 취재, 나아가 각종 기업 데이터기준, 관공서 데이터, 업계 단체의 발표자료, 각 기업의 보도자료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근거로 설명했다. 조사기간 : 2015년 11월~2016년 1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책임능력이 있는 [성인] 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근원적인 욕망인 [성욕], 그 파생형이라 할 수 있는 [음주·흡연], [도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각종 서비스・물건에 대해 어디까지나 [비니지스 구조]라는 관점에서 철저히 분석했다.
· 「비즈니스」로서 매우 거대한 산업 임에도 불구하고, 실태가 숨겨져 있는 분야에 대해서도 본서에서는 어디까지나 [비즈니스 분석]으로 수치정보를 기준으로 기술하고 있다.
◆리서치 내용
제1장 총론
1.성인용 시장의 전체부감
●「성인용」시장은 약 47조엔의 초거대 시장! ●「유흥시설·서비스」 「의료품」분야가 확대 기조이지만 많은 시장은 축소 〔(표)〕성인용 시장(전체 부감도) 2.「여성」유저의 유치 상황 ●각 업계가 「여성」 유치를 강화 〔(표)〕업계별 「여성」의 유치책 3.「외국인」유저의 유치 상황 ●「외국인」의 수요 획득이 더욱 더 중요시되는 성인용 비즈니스 〔(표)〕업계별 「외국인」의 유치책 4.민법개정의 「성인」 연령의 변경이 미치는 영향 ●성인 연령 내림은 공영도박에 매우 기여한다 〔(표)〕민법 개정에 의한 업계의 영향 정리 5.시장의 장래전망·과제 ●2020년까지 명암이 극명히 〔표〕2020년까지의 업계동향 예측 제2장 주요 성인용 시장의 상황 해설 2-1.식품 시장 ①주류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표)〕주요 주류 가격의 주세 부담률의 변화 3.업계구조/참가사업자 ①맥주류시장/②소주시장/③일본술(청주)시장/ ④와인(과실주)시장/⑤위스키시장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아사히맥주(주)/기린맥주(주)/삿포로맥주(주)/ 산토리홀딩스(주)/다카라주조(주)/멜샨(주) 4.비즈니스 동향 ①맥주류 〔표〕500 ml당의 주세액 추이 ②소주 ③일본술(청주) ④와인 ⑤위스키 5.시장규모/점유율 ①-1 맥주 시장규모/점유율 〔그림〕맥주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맥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①-2 발포주 시장규모/점유율 〔그림〕발포주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발포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①-3 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규모/점유율 〔그림〕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신규 장르( 제3의 맥주)시장 점유율/2014년도 ②소주 시장규모 〔그림〕소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③일본술(청주) 시장규모 〔그림〕일본술(청주)시장 시장규모 추이 ④와인 시장규모 〔그림〕와인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와인시장 점유율/2014년도 ⑤위스키 시장규모 〔그림〕위스키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위스키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일본국내 시장⇒해외시장에 전환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담배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표)〕주요 종목의 소매가격 추이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일본담배산업(주)(JT)/필립모리스재팬(주)/ 리티슈·아메리칸·담배·재팬합동회사/ 임페리얼·담배·재팬(주) 〔(표)〕담배판매 허가 점포 수 추이 〔(표)〕담배 자판기의 설치 대수/판매금액의 추이 4.비즈니스 동향 ●흡연률의 감소 계속 된다 〔(표)〕흡연률의 추이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담배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판매원별 점유율/2014년도(판매수량기준) 〔(표)〕담배 종목별 점유율(개피 수 기준)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일본국내 시장은 더욱더 어렵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자양·강장드링크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다이쇼제약(주)/사토제약(주)/다케다약품공업(주)/다이호약품공업(주)/ 에스에스제약(주) 4.비즈니스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 자양·강장드링크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 자양·강장드링크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강장」(헤비유져)⇒「위안」(라이트유저)에의 종막에 체인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약사법개정」의 평가 ④마카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산토리wellness(주)/(주)메이지/(주)야마노/ (주)메타보릭/(주)환켈/(주)에이에후시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마카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마카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밤」(남성/하반신)⇒「아침」(여성/전신)에 타깃 전환 ●「임신준비사프리」의 스테이터스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⑤자라엑기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생활종합서비스(주)/(주)호센당/이와타니산업(주)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자라엑기스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자라엑기스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고운피부, 정력증진 등의 「비일상」에의 소구로부터, 「일상」에의 소구로 전환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2. 도박시장 ①파칭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파칭코점의 영업건수 추이/〔(표)〕파칭코·파치슬로기의 설치대수 추이 〔(표)〕유기기 설치대수별 영업건수 추이/〔(표)〕파칭코기 1대 당 월간매출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파칭코홀)의 동향 (주)마르한/ (주)다이남재팬홀딩스/(주)가이아/ (주)ABC/(주)니라크/(주)오자무/(주)주로쿠상사/ (주)노부타엔터프라이즈/(주)다이라베스트비트/NEXUS(주) 〔(표)〕주요 참가 사업자(파칭코·파치슬로기메이커)의 동향 (주)산쿄/교라쿠산업(주)/(주)헤이와/(주)산요물산/사미-(주)/ (주)산세이R&D/(주)후지상사/(주)다이도기술연구소/야마사(주)/ (주)유니버설엔터테인먼트 4.비즈니스 동향 ●신규점포 오픈은 한계점 도달 상황으로 출점전략이 고도화 ●활발한 행정의 규제 강화의 움직임과 대응하는 업계 ●막스타입의 의존으로부터의 탈각 ●캐릭터와 제휴진행 5.시장규모/점유율 ①파칭코홀(대옥료)시장 〔그림〕파칭코(대옥료)시장 시장규모 추이 ②파칭코기 시장 〔그림〕파칭코기 시장규모 추이/〔그림〕파칭코기 시장 점유율/ 2014년도(판매대수기준) ③파치슬로기 시장 〔그림〕파치슬로기 시장규모 추이/〔그림〕파치슬로기 시장점유율/ 2014년도(판매대수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의 건전화와 시장규모의 축소가 진행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카지노 법안 성립의 평가 ②쟌소(마작장)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쟌소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웰컴/(주)베스트원/(주)스리파이브 4.비즈니스 동향 ●시니어용 건강마작의 보급 ●라이트 유저 유치에 주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쟌소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건강마작·라이트 유저용의 쟌소가 하한선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경마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중앙경마/지방경마의 상황 추이 〔(표)〕중앙경마의 구입 방법별 매득금액 구성비 추이 〔(표)〕중앙경마의 투표 방법별 매득금액 구성비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경마 시장규모 추이/〔그림〕경마시장 점유율/2014년도(매득액 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터넷 채널과 방일 외국인으로 시장확대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④경륜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경륜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경륜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터넷 채널로 확대판매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⑤오토레이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오토 레이스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오토레이스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스마트폰 유저에게 소구 주력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⑥경정(보트레이스)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경정의 상황 추이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경정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여자」마케팅으로 시장확대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⑦복권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 〔그림〕복권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최고 당첨금 향상과 인터넷 판매의 강화가 진행되어도 침체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⑧스포츠진흥복권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4.비즈니스 동향 〔(표)〕스포츠진흥복권의 상황 추이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포츠진흥복권 시장규모 추이/ 〔그림〕스포츠진흥복권 시장 점유율/2014년도(매출액 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마침내 「프로야구」에도 toto, BIG 도입인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3.성인 디지털컨텐츠 시장 ①성인게임(에로게임)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챔피언소프트/(주)넥스톤/(주)아쿠아플러스/(주)니트로플러스 4.비즈니스 동향 ●저작권법 위반행위가 비즈니스를 저해 ●유저 연령은 고령화, 소비금액은 양극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게임(에로게임)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유저의 고령화, 양극화가 더욱 진행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AV(성인 비디오·DVD)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소프트·온디맨드(on demand)(주)/(주)CA(구(주)호쿠토)/(유)프레스테이지/ (주)모모타로우/재팬홈비디오(주)/ (주) 케이·M·프로듀스/(주)h.m.p 4.비즈니스 동향 ●여성 유저가 완만하게 확대 ●위법 컨텐츠에 대항하고 업계가 정리되는 방향으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AV 시장규모 추이/〔그림〕AV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가 단결되어, 시장규모의 축소 속도는 감속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4.의료품 시장 ①콘돔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오카모토(주)/사가미고무공업(주)/젝스(주)/후지라텍스(주)/ 나카니시고무공업(주)/야마시타라텍스공업(주)/ 레킷트벤키더·재팬(주)/재팬메디컬(주) 4.비즈니스 동향 ●「극박」의 우레탄 소재에 의한 고부가가치 상품이 히트 ●「여성」을 의식한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의 캠페인 ●중국인의 폭매 발생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콘돔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콘돔시장 점유율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폭매 수요가 계속된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ED치료약(발기약)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파이저(주)/바이엘약품(주)/일본이라이리리(주)/ 도와약품(주)/(주)양진당/킷세이약품공업(주) 4.비즈니스 동향 ●「비아그라」의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가 다수 참가 ●위조약대책 강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ED치료약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ED치료약시장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제네릭 의약품에 의해 약값의 하락 경향 진행 ●만혼화로 ED치료약은 더욱 더 필요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5.출판시장 ①19금 잡지(에로책)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인텔핀/대양도서그룹((주)대양도서·밀리언출판(주))/ 소프트·온디맨드(on demand)(주)/산와출판(주)/ (주)지오티/(주)매거진·매거진 4.비즈니스 동향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19금 잡지(에로책)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19금 잡지(에로책)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가격, 니즈가 극화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BL(보이즈러브)잡지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리브레출판(주)/주넷(주)/(주)심교사/가도카와(주) 4.비즈니스 동향 ●Web프로모션 각 사 강화 ●「부남자」도 새로운 유저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BL 잡지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종이⇒전자 서적에 컨텐츠 시프트 ●「동성애」증가로 유저의 남성 비율이 더욱 증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6.어패럴 시장 ①성인 여성용 속옷(레이디스이너)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와코르홀딩스/트럼프·인터내셔널·재팬(주)/ 호우키(주)/군제(주) 4.비즈니스 동향 ●기능성부터 촉감에 소구 포인트가 변화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 여성용 속옷(레이디스이너)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성인 여성용 속옷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소비세 인상을 계기로 시장이 더욱 축소 ●인바운드 수요에 기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스쿨유니폼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관공학생복(주)/(주)돈보/ (주)아카시스쿨유니폼컨퍼니(구아카시피복흥업(주))/ (주)롱본(주) 4.비즈니스 동향 ●신사복 전문점과의 제휴 진행 ●주변 업태에 참가하는 움직임도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쿨유니폼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스쿨유니폼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업계 재편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스쿨수영복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미즈노(주)/(주)골드윈/닉키(주)/아디다스재팬(주) 4.비즈니스 동향 ●각 메이커는 올림픽전의 「연결」의 1년에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스쿨수영복 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스쿨수영복 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학교 체육으로의 수영경기 지도자 부족 심각화로「스쿨 수영복」수요 감쇠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7.결혼·만남시장 ①브라이덜 시장 1.시장의 정의 〔(표)〕예식·피로연(피로파티)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의 업태 분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호텔 데이코쿠호텔도쿄/쉐라톤·그랜드·토쿄 베이·호텔,호텔친잔소도쿄/ 하얏트리젠시오사카/힐튼후쿠오카시호크 〔(표)〕주요 참가 사업자;결혼식장 메이지기념관/핫포엔/메구로아서엔/다이코엔 〔(표)〕주요 참가 사업자;하우스웨딩 아르칸시엘 륙스마리아쥬 나고야/ 디스티노 브루클린뉴욕/라라샨스하카타노모리 〔(표)〕주요 참가 사업자;혼례사업 운영 기업 테이크앤드기브·니즈/와타베웨딩/ 베스트브라이덜(현(주)쓰카타·글로벌홀딩스) 4.비즈니스 동향 ●다양한 니즈에 대응, 각종 플랜으로 「결혼 안하는」층에도 어필 ●숙박 침체로 호텔도 혼례에 주력, 외식, 테마파크 등에서 참가도 ●혼례 운영 사업자가 해외시장에 활로 요구 아시아 전개 가속 5.시장규모/점유율 〔참고표〕혼인건수의 추이 〔그림〕결혼식·피로연·피로파티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2014년 결혼식·피로연 장소별 점유율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향후 시장은 미묘한 감소 추이로, 참가 사업자는 우승 열패가 선명히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만남 매칭서비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결혼정보 서비스 (주) IBJ(브라이덜넷/IBJ멤버스/ PARTY☆PARTY/Rush)/(주)오넷(오넷)/ (주)다이바스(youbride)/(주)트바이(트바이)/ (주)파트너에이전트(파트너에이전트)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온라인 매칭 서비스 (주)에우레카(pairs)/(주)DMM.com(DMM연활)/ (주)매칭에이전트(tuple탄생)/ 야후(주)(Yahoo!파트너)/ (주)리크루트마케팅파트너즈(젝시사랑맺음) 4.비즈니스 동향 ●사업 다각화로 회원 확대 도모:결혼 정보 서비스 기업 ●지방회원의 획득에 주력:온라인 매칭 서비스 기업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결혼정보 서비스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신규 서비스의 제안과 자치체와의 제휴로 잠재 니즈를 발굴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8. 외식 시장 ①이자카야·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이자카야의 등록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체인 선술집 몬텔로저/다이쇼/와타미 4.비즈니스 동향 ●젊은이들의 알코올 기피로 축소가 계속 되는 이자카야 시장, 신규업종으로 반격을 도모 ●무알코올로 낮의 수요도 대응에 움직인다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이자카야·바 시장 시장규모 추이/ 〔그림〕2014년 이자카야·바 시장점유율;금액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인바운드객의 「폭식」으로 2020년을 향해 시장 하락은 멈춘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갸바쿠라·메이드카페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갸바쿠라 프린스홀딩스/플라자·엔터프라이즈/2캬바오사카그룹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메이드카페 인피니아/나즈앤드기크스(미아그룹)/라이트크리에이트 4.비즈니스 동향 ●낮영업으로 점포 효율업 도모한다 ●메이드카페는 여성, 가족, 외국인 등 손님 층 확대가 과제 ●콜라보기획으로 새로운 활성화 도모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갸바쿠라 시장 시장규모 추이/〔그림〕메이드카페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갸바쿠라와 메이드카페는 시장의 명암이 나뉜다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9. 유흥시설·서비스 시장 ①러브호텔(패션호텔)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러브호텔의 영업건수 추이 〔참고표〕「호텔」의 상황 〔참고표〕방일 외국인의 상황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레저계획(파인그룹)/(주)레스티/(주)GHP/ (주)프로션/하야마호텔즈그룹 4.비즈니스 동향 ●방일 외국인객의 증가로 러브호텔 활황 ●러브호텔은 「커플의 섹스시설」의 이미지⇒「여성의 비 일상공간」에 변모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러브호텔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시티호텔의 집객의 성장에 병행해 러브호텔도 집객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소프랜드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소프랜드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가도에비그룹/truth그룹(주) truth 4.비즈니스 동향 ●필사적으로 유지·계속 확보 ●유흥잡지·안내소의 쇠퇴로 Web 전략의 중요성 증가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소프랜드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소프랜드는 구조적으로 감소 ●소프랜드는 「백화점」같은 자리 매김을 하러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③(점포형) 패션 헬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점포형) 패션 헬스의 영업 건수 추이 ①스탠다드(이른바「패션헬스」) ②이미지클럽 ③성감에스테틱·맛사지점(성감헬스)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예스그룹/믹싱그룹/그레이스그룹 4.비즈니스 동향 ●소프랜드와 같이, 필사적으로 점포를 유지·확보 ●유흥잡지·안내소의 쇠퇴로 Web 전략의 중요성 증가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패션헬스 시장규모 추이/ 〔그림〕패션헬스 시장점유율/2014년도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점포형 패션헬스는 구조적으로 감소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④딜리헬(파견형 패션헬스)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딜리헬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신데렐라그룹/떙큐그룹/밀리언그룹 4.비즈니스 동향 ●HP의 제작, SEO대책 등 , Web전략을 중시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딜리헬 시장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딜리헬은 새로운 규제가 걸리지 않는 한 당연히 확대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2-10.어덜트숍·상품 시장 ①어덜트숍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표)〕어덜트숍의 영업건수 추이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주)가든/라무타라그룹/(주)메르시 4.비즈니스 동향 ●여성, 외국인 고객이 뒷받침 ●인터넷 통신판매로 전환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어덜트숍 시장규모 추이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어덜트숍의 역할은 크게 변모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②성인상품 시장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업계구조/참가 사업자 〔그림〕성인상품 유통구도 〔(표)〕주요 참가 사업자의 동향 아네로스재팬/아르테토키오/(유)에이원/A-ONE/EXE/ (주)SSI재팬/NPG/에네마그라재팬/ (주)엔죠이토이즈/(주)오리엔트공업/(주)가든/ (주)CA/아웃비전/다이토전기공업(주)/(주)TMBC/ 매직아이즈/티에이치(주)/토이즈하트/(주)TENGA/ (주)토이즈·사카이/토이나리/도쿄디자인/TokyoLibido/ (주)토탈·미디어·에이전시/Tamatoys/BMS팩토리/ 4WOODS/프라임/핫파워스/MATE/라이드재팬 /러브클라우드/러블리팝/(주)Rends 4.비즈니스 동향 ●외국인에게 판매강화 ●여성용이 열쇠 5.시장규모/점유율 〔그림〕성인상품 시장규모 추이(말단소매기준) 6.업계의 과제/2020년까지의 전망 ●상품의 하이테크화로「유사섹스≒리얼섹스」에! ●「성인」연령 인하의 평가 제3장 주목 토픽 해설 1.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시장 철저 분석 1.시장의 정의와 대상 사이트의 선정 〔그림〕성인 비디오 등 통신판매 영업 및 영상송신 형성 유흥 특수영업 신고 수 〔(표)〕조사대상 후보가 된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2.일본 국내 주요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2016년 12월 시점의 집객력 평가 ◆조사실시 기간 ◆조사대상 기간 ◆조사대상(사이트 타입) ◆조사범위 〔(표)〕분석 항목과 대상 데이터 〔(표)〕집객랭킹 종합 톱10/ 〔그림〕집객랭킹 종합 톱10 사이트별 지표별 그래프 〔(표)〕집객랭킹 인덱스 수 톱 10/ 〔참고표〕「성인 동영상 네비」의 인덱스 페이지 〔(표)〕AISAS모델 〔(표)〕AV종합분야/메이커분야 사이트의 성인 인증페이지 설치 상황 〔(표)〕집객랭킹 피링크 수 톱 10 〔(표)〕집객랭킹 브랜드 검색 량 톱 10/ 〔참고표〕조사대상 34사이트의 도메인 연령 〔(표)〕집객랭킹 입소문 확산량 톱 10 〔(표)〕집객랭킹 비브랜드워드 유입 수 톱10/ 〔그림〕월간 검색 량 비교 〔표〕비브랜드 워드의 내역/〔(표)〕장르 워드 순위 취득상황/전48워드 중 〔(표)〕여배우 워드 순위 취득상황/전100워드 중/ 〔그림〕비브랜드 워드 사이트별 집객상황(톱10) 3.일본 국내 주요 성인 동영상 전송 사이트 입소문 유저의 속성 분포 ◆조사대상 기간 ◆조사대상 유저 ◆조사 툴 〔그림〕입소문 유저 남녀비/남성/여성 〔그림〕입소문 유저 연대비/20세 미만/20대/30대/40대/ 〔그림〕50세 이상 4.사업자의 그루핑 〔표〕①사이트의 구성요소로부터 자매 사이트와 상정되는 그룹/ ②공통의 결제시스템=D2Pass를 이용하고 있는 그룹 5.사기 사이트의 존재 6.여성용 사이트의 전망 〔(표)〕조사대상 34사이트에 포함되는 여성용 사이트 7.데이터 수집 (조사대상34사이트분 ) 〔(표)〕기초 데이터 〔(표)〕웹마케팅 데이터(실측치) 〔(표)〕웹마케팅 데이터(편차치) 〔(표)〕속성별 입소문 출현 수 〔(표)〕월별 입소문 발생 수 2.카지노 비즈니스의 행방 1.시장의 정의 2.당 시장의 「성인」에게 관여하는 법률/시장배경 3.카지노를 순회하는 마케팅 요건 〔참고표〕공영도박의 종류와 법률(특별법) 〔(표)〕공영경기의 목적과 수익의 용도 및 공제율 4.법안성립을 향한 동향/자치체·참가기업 동향/2020년까지의 전망 ●올림픽 결정으로 또한 현실성, 요코하마와 오사카에 카지노를 중심으로 한 종합형 리조트 개발 ●참가를 노리는 민간기업의 움직임도 활발화 5.경제 파급효과의 추계 권말자료:주요 성인용 비즈니스 사업자의 기본정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