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o Report 2015년 6월 10일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토픽
주택•건축재료
● 「일본하우스홀딩스」의 동향
~5월에 상호를 변경하여 새롭게 시작. 서일본에서 사업 추진과 동일본에서 더욱지반강화를 향해~
일본하우스홀딩스는 이전 회사명인 동일본하우스 때부터 주택사업이 주력이었다. 본사를 주축으로 북일본 중심의 전개에서 전국판매 체제로 전환을 계획하고 주택시장의 수요구조 변화와 함께 다양화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 가능한 체제・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2013년 11월에는 도쿄증권거래소 제2부로, 2014년 4월에는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로 시장 변경했다. 나리타 사장의 취임 이후, 주택사업 원점회귀에 따라 착실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고, 버블붕괴 후 고전한 업적을 다시 일으켜 중흥을 이루고 있다. 2015년 5월부터 ㈜일본하우스홀딩스로 상호변경. 이후는 서일본에서 사업 전개를 추진하여 지역밀착에 의한 브랜드 향상과 함께 강고한 지반을 갖고 있는 관동을 비롯하여 홋카이도・도호쿠 등 동일본에서 사업 기반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후에도 착실히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회사의 성장발전과 함께, 주거 만들기에 의한 사회공헌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내용목차
종이•펄프
【특별 연재】
● 제지메이커의 원재료 조달 전략①
오지HD 자원환경 비즈니스 컴퍼니 (2~17 페이지)
~저 채산사업 철퇴, 츄에쯔펄프와 공동 조달 등 코스트 삭감에 전력~
그림. 오지홀딩스 자원환경 비즈니스 컴퍼니 조달부문 조직도
그림. 오지그린리소스(주) 조직도
표. 오지제지 칩•원목 소비량 추이
표. 오지그룹 수입 칩 주요 조달루트•수량
표. 오지HD 식림사업 계획 개용
표. 오지그룹 구입 펄프 소비량 추이
그림. 오지에코머티리얼(eco-materials) 조직도
표. 오지그룹 폐지 소비량 추이
표. 오지그룹 4사 공장별로 본 폐지 품종별 소비량 (2014년도)
●도태의 시대를 맞이하는 폐지상사의 동향•정리
조달 코스트 상승, 안정 조달력이 흥망의 열쇠 (18~31 페이지)
~폐지 발생량은 장기적 감소가 필연, 플레이어는 도태•집약의 시대로∼
표. 폐지 회수의 추이
그림. 폐지 회수율•이용률의 추이'
그림. 폐지의 수출량 추이
그림. 신문 폐지 가격 추이 (수출, 일본 내)
그림. 잡지 폐지 가격 추이 (수출, 일본 내)
그림. 골판지 폐지 가격 추이 (수출, 일본 내)
표. 주요 폐지상사 발송지별 취급량 내역
표. 주요 폐지상사 폐지 조달 내역 (일본 내 조달)
표. 주요 폐지상사 폐지 수출 상황
그림. 주요 폐지 가격 추이
주택•건재
【주목 기업 분석】
● 「일본하우스홀딩스」의 동향 (32~44 페이지)
~5월에 상호 변경, 새롭게 시작
서일본에서 사업 추진과 동일본에서 한층 더 강고한 지반강화를 향해~
표. 일본하우스홀딩스 (연결) 실적 추이
표. 일본하우스홀딩스 (단독) 실적 추이
표. 주택사업의 사업부별 업적 추이
표. 일본하우스홀딩스의 상품 개요
표. 일본하우스홀딩스의 자재 조달 상황
그림. 구 동일본하우스의 사업 계통도
그림. 구 동일본하우스의 조직 개요
● 주거 생활 원스톱 솔루션 기업
「히노키야홀딩스」의 경영전략 (45~59 페이지)
표. 히노키야홀딩스의 실적 추이 (연결)
그림. 히노키야홀딩스의 매출액•판매 가구수 추이
표. 히노키야홀딩스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연결)
그림. 히노키야홀딩스의 사업 계통도
표. 히노키야홀딩스의 상품 개요
표. 히노키야홀딩스의 자재 조달 개황
표. 히노키야주택의 연혁
표. 히노키야홀딩스 연결자회사 개요 (2015/4현재)
그림. 히노키야홀딩스 조직 개요
그림. 히노키야홀딩스의 연결 자회사
물 류
【주목 기업 분석】
● 택배시장뿐만 아니라
물류시장의 최선단을 나아가는 「야마토홀딩스」 (60~68 페이지)
~논 딜리버리 사업과의 시너지에 의한 주력 딜리버리 사업을 더욱 강화~
도표. 물류 총 시장 (17 업종) 및 택배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예측
그림. 택배 취급 개수 추이
그림. 대형화물 지역지정 배송 서비스와 택배의 스킴
그림. 야마토홀딩스의 실적 추이 (연결 기준)
표. 야마토홀딩스의 사업별 업적 추이 (연결 기준)
그림. 「밸류•네트워킹」 구상 전체의 개략도
그림. 유력한 택배 서비스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2013년도, 금액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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