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커넥티드 카, 텔레매틱스 - 2015년판 세계 승용차용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의 차세대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세계 승용차용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의 차세대전략 -ITS조사 VOL.3 기업전략편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9300 / A4 399p / 2015.05.18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일본, 유럽, 미국, 한국의 자동차 메이커, Tier1, 카 내비게이션 메이커, 텔레매틱스서비스 공급자, 지도 메이커, 통신사 등 살아남기 위한 움직임을 텔레매틱스 분야에서 찾아 본다.


■조사개요
•조사 방법:전문 조사원의 해외/국내 취재 면접을 바탕으로 각종 분석 실시
•조사기간:2014년 10월~2015년 4월


■본 자료의 포인트
•변혁하는 텔레매틱스와 플레이어의 최신 동향 게재
•세계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2사의 차세대 개발, 제휴, 비즈니스 모델 전략 분석
•이번 「2015 승용차용  커넥티드 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리포트는 시장분석편 「2015년도판 승용차대상  커넥티드 카 / 텔레매틱스 시장예측 -ITS 조사 VOL.2 시장분석편-」과 기업전략편 「2015년도판 세계 승용차용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의 차세대 전략 -ITS 조사 VOL.3 기업전략편」 2개의 관점으로 제작


■자료 개요
제Ⅰ장 총론 -변혁하는 텔레매틱스와 플레이어의 최신 동향
제Ⅱ장 세계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2사의 차세대 개발/제휴/비즈니스 모델 전략 분석
제Ⅲ장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4사의 텔레매틱스 사업 실태 개표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 -변혁하는 텔레매틱스와 플레이어의 최신 동향


1. 주요 플레이어 동향으로 보는 승용차용  텔레매틱스의 역사
  (1) 90년대 일본 텔레매틱스(OEM 3사의 시작)
  (2) 2000년대 일본 텔레매틱스(파이오니아 「에어 내비게이션」)
  (3) 2014년 일본 텔레매틱스(토요타 T-CONNECT와 하이퍼 바이저)
  (4) 2015년 미국 텔레매틱스(SYNC와 GENEVI)
  (5) 미국 OEM 텔레매틱스
  (6) 일본 3대 OEM의 텔레매틱스 역사(1997~2014년)


2. 텔레매틱스 서비스 산업 구조와 플레이어


3. 스마트폰⇔차량탑재기기 제휴와 차량 탑재 OS


4. 「텔레매틱스→커넥티드 카→IVI」의 전환과 플레이어의 새로운 동향
  (1) 텔레매틱스→커넥티드 카→IVI
  (2) 애플
  (3) 구글
  (4) 도요타 자동차
  (5) QNX
  (6) QNX 주변
  (7) NVIDIA
  (8) 인텔
  (9) 파나소닉
  (10) 파이오니아
  (11) 나비타임
  (12) 도코모
  (13) 덴소
  (14) 이나고


5. 자동차 빅 데이터 활용과 플레이어의 새로운 동향
  (1) 도요타, 닛산, 혼다
  (2) GM
  (3) 포드
  (4) BMW, INRIX
  (5) TOMTOM
  (6) 하맨
  (7) Zubie


6. 차량탑재 플랫폼 시장 개요
  (1) 차량탑재 단말기의 움직임
  (2) 차량탑재 단말기 밴더의 움직임


7. 세계 OEM별 텔레매틱스 일람표 (임베디드 차량탑재기용 / 스마트폰 제휴용)


8. 세계 플레이어의 자동운전 자동차 대응 상황과 실현 예측


제Ⅱ장 세계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2사의 차세대 개발/제휴/비즈니스 모델 전략 분석

<일본 OEM>
도요타 자동차
  1. 도요타의 텔레매틱스 전략
  2. 도요타의 텔레매틱스 전략과 14 년 T-CONNECT 시작
  3. T-CONNECT와 G-BOOK의 차이
  4. T-CONNECT의 주된 서비스
  5. T-CONNECT Apps 애플리케이션 개발•제공 구조
  6. T-CONNECT Apps 애플리케이션 개발•제공 구조
  7. G-BOOK 보급 상황
  8. 위크엔드 텔레매틱스
  9. 스마트폰 제휴 텔레매틱스의 어플리케이션
  10. 스마트폰 제휴로의 생략
  11. PHV 전용 텔레매틱스
    (1) eConnect for PHV
    (2) 도요타 프렌드
    (3) 무료 충전 서비스 등 「H2V 매니저」
  12. 도요타/이동(교통부문)의 실증 내용
    (1) 12년도의 실증 실험
    (2) TDMS(Traffic Data Management System)
    (3) 원 마일 모빌리티 셰어링
  13. 토이 도요타의 엔터테인먼트계열 텔레매틱스
  14. 빅 데이터 활용 서비스
  15. 세계 각지의 토요타•텔레매틱스
  16. 태국의 스마트 G-BOOK 전략
  17. 중국에서의 텔레매틱스 전략
  18. 도요타의 세계 지도 전략
닛산 자동차
  1. 닛산의 텔레매틱스 전략
  2.닛산의 자동운전 자동차 전략
    (1) 일본 내의 움직임
    (2) 공동 개발 상황
    (3) 캘리포니아 주에서 공도 실험
  3. 닛산의 EV용 텔레매틱스 전략
    (1) 「루트 플래너」 -계획 주행-
    (2) 에너지 소비 변동
    (3) 「타기 전에 에어컨」 -에너지 절약-
    (4) 충전 인프라 변동
    (5) 「충전 장소 갱신」 -이동 지역 확대-
    (6) 그 외의 기능 -에너지 절약 의식 육성-
    (7) 축전지 리사이클에 대한 대응
    (8) 축전지 리사이클에 대한 대응
    (9) 카 셰어링 대응
    (10) 점검 시기의 메세지
    (11) EV 온디멘드 택시
    (12) 화상 정보 수집 시스템
    (13) 클라우드 상에서의 각종 관리 시스템과 제휴
    (14) 외부 자원을 활용하기 쉬운 시스템 구조
    (15) 축전지로서의 EV 「LEAF to Home」
  4. 닛산의 프로브 정보 활용 텔레매틱스 전략
    (1) 프로브 정보를 활용한 시스템
    (2) 프로브 정보를 활용한 안전 시스템
    (3) 예방 안전의 변혁 (잠재적 위험 예지(KY) 정보 제공 서비스)
    (4) 기대 효과 (잠재적 위험 예지(KY) 정보 제공 서비스)
    (5) 정밀 조사 정보를 활용한 환경 시스템
    (6) 초고속 루트 탐색(DRGS)
  5. 닛산의 텔레매틱스 보험 전략
  6. 닛산의 실리콘밸리 전략
혼다기켄공업
  1. 혼다 「인터 내비게이션」의 변화
  2. 혼다의 텔레매틱스 전략
  3. 혼다 링크
  4. ROAD HITS!
  5. 혼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애플리케이션
    (1) 혼다의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에는 아래와 같은 것이 있다(13년 12 월 시점).
    (2) 13년 발매한 피트용  MO 카 내비게이션은 「Honda 인터 내비게이션」으로 아래와 같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하고 있다.
    (3) 13년 이후로 설정된 애플리케이션에는 아래와 같은 것이 있다.
  6. 스마트 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7. 재해 텔레매틱스
  8. V2X 유닛
  9. 빅 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
  10. 사이타마현•사이타마시와의 텔레매틱스 공동 개발
    (1) SAFETY MAP
    (2) 초소형 EV의 카 셰어링 실험
  11. 혼다의 세계 지역별 텔레매틱스 전략
    (1) 일본
    (2) 타이
    (3) USA
  12. 혼다의 실리콘밸리 전략


<해외 OEM>
GM
  1. GM온스타의 현상
  2. CUE
  3. 제휴
  4. GM의 주행계열 텔레매틱스 전략
  5.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6. 실리콘밸리
  7. 카 셰어링 사업
  8. 중국 시장의 동향
Ford(포드)
  1. 포드가 목표하는 「유동성에 관련된 새로운 서비스」
  2. 포드•텔레매틱스 「SYNC」의 역사와 향후
  3. My Ford Touch
  4. 포드의 자동 운전
  5. 중국에서 포드의 동향
TESLA(테슬라모터스)
  1. TESLA 텔레매틱스의 특징
  2. 일본의 TESLA 구입자 평가
  3. 테슬라의 대형 터치 패널에 대한 평판
  4. 테슬라의 인재 채용 전략
  5. OAA에의 대응
AUDI(아우디)
  1. AUDI 텔레매틱스의 역사
  2. AUDI의 HMI
    (1) 「Tegra3」탑재
    (2) 차량탑재 태블릿PC 전개
  3. AUDI의 텔레매틱스의 평판
  4. AUDI의 텔레매틱스의 제휴
  5. AUDI의 자동 운전
  6. 중국에서 AUDI의 동향
BMW
  1. BMW 텔레매틱스 특징
    (1) 애플리케이션 밴더와의 제휴
    (2) GENIVI
    (3) OAA(Open Auto Alliance)
    (4) BMW의 서비스 「Connected Drive」
    (5) 원격•서비스
    (6) SAP HANA Cloud Platform
    (7) BMW의 클라우드 자동차는 Hadoop 처리
  2.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BMW Apps」
  3. 신HMI 「iDrive Touch」
  4. MINI의 텔레매틱스
  5. BMW 텔레매틱스의 평판
  6. BMW의 자동 운전
  7. 미국 실리콘밸리에서의 활동
BENZ(메르세데츠 벤츠)
  1. BENZ 텔레매틱스의 특징
    (1) 애플과 제휴
    (2) 스마트폰 연동
    (3) Mirrorlinkr
    (4) 나중에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5) 음성인식
    (6) HTML5
    (7) 제휴처, 조직
  2. Mbrace
    (1) Mbrace의 기본 기능
    (2) Send2Benz
    (3) Travel & Assistance
    (4) In-Vehicle App
    (5) 카메라 기능
  3. 자동 운전
  4. 미국에서의 텔레매틱스
  5. 중국에서의 텔레매틱스
  6. 아시아에서의 텔레매틱스
VW(폭스바겐)
  1. VW텔레매틱스 「Car-Net」의 특징
  2. e-골프 Connected Golf
  3. 골프 R터치
  4. 제스처 인식 「이지 오픈」
  5. PCM
  6. CE4A
  7. GENIVI
  8. 미국 실리콘밸리에서의 동향
  9. VW의 자동 운전 역사
  10. 중국에서의 텔레매틱스
PORSCHE(포르쉐)
  1. PORCHE 텔레매틱스의 특징
  2. PORCHE의 HMI의 특징
현대자동차
  1. 현대자동차 텔레매틱스의 특징
    (1) 음성 합성•인식
    (2) 음악 애플리케이션
    (3) 음악 검색
    (4) 웨어러블 제휴
    (5) BlueLink


<일본 차량탑재 기기 /Tier1>
아이신 AW
  1. 아이신 AW 텔레매틱스의 특징
  2. 아이신 AW가 생각하는 자동차 / 일렉트로닉스산업의 장래
  3. 아이신 AW의 카 내비게이션
  4. 아이신 AW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링크
  5. 내비게이션 엘리트 (NAVIelite) 2011년
  6. 내비게이션 엘리트 (NAVIelite) 2015년
  7. 도요타의 정밀 조사
  8. 북미에서의 텔레매틱스•플랫폼
  9. 중국에서의 동향
클라리온
  1. 클라리온의 텔레매틱스 「스마트 액세스」
  2. 클라리온의 주행계열 텔레매틱스
  3. 클라리온의 텔레매틱스•플랫폼
  4. 히타치 제작소와 텔레매틱스 협업
  5. 클라리온의 지도
JVC KENWOOD
  1. JVC KENWOOD의 HMI
  2. CARPLAY, Android Auto 대응
파이오니아
  1. 도코모 드라이브 넷
  2. 스마트 루프에 대한 생각
  3. 모바일 텔레매틱스 센터
  4. 차량탑재 플랫폼
  5. 프로브 정보
  6. 「카메라⇔지도」제휴 서비스
  7. APP 라디오
  8.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9. 차량간 통신
  10. 「Android Auto」 「CarPlay」대응
  11. Treasure Date와 제휴
파나소닉
  1. SYNC3
  2. 도요타와 협업
덴소
  1. 덴소의 텔레매틱스 「아르페지오」의 특징
  2. 「NAVICON」에 따른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정보 공유화
  3. QR-MAP
  4. 덴소의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5. Entune / Enform
  6.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전개
  7. 주행계열 텔레매틱스 서비스
  8. 웨어러블 제휴
  9. V2H
  10. 실리콘밸리
후지쯔텐
  1. 후지쯔텐의 최근 대응
  2. 퓨처 링크
  3. 컬러풀
  4. 유럽 eCALL 전략
  5. 후지쯔텐의 최근 대응


<해외 차량탑재 기기 /Tier1>
BOSCH(보쉬)
  1. MY SPIN
  2. 센서 데이터•퓨전
  3. 자동 운전 자동차
  4. eCALL 전략
  5. 실리콘밸리
Continental(콘티넨탈)
  1. HERE와의 조인트 「3D MAP」
  2. IBM과 제휴
  3. 동적 eHORIZON
  4. 플랫폼 Open Infotainment Platform
  5. 자동 운전 자동차
  6. 실리콘밸리
  7. 카 셰어링
TOMTOM(톰톰)
  1. 세계적인 지도 밴더로서의 TOMTOM
  2. TOMTOM LIVE로 텔레매틱스•프로바이더에
  3. 아시아에서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시
GENTEX
  1. GENTEX의 텔레매틱스 특징
NVIDIA
  1. 커넥티드 카로 진출
  2. 제휴
  3. 딥 러닝
인텔
  1. 인텔의 커넥티드 카 사업의 특징
  2. 인텔이 생각하는 자동 운전 자동차용 차량 정보 시스템


<지도 밴더>
젠린 / 젠린•데이터컴
  1. 젠린의 텔레매틱스 특징과 장래
  2. 젠린의 차세대 ADAS 지도 전략
  3. 젠린의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위한 지도 사업
IPC
  1. IPC의 텔레매틱스 특징
나비타임
  1. 나비타임•드라이브 서포터
  2. 구글에 대한 생각
  3. 영국 진출
야후
  1. Yahoo! 카 내비게이션
  2. Yahoo! 카 내비게이션으로 정체 예측 데이터 제공
  3. 야후 카 내비게이션으로 안전 운전 지원을 강화
  4. 카 텔레매틱스 사업 구상
  5. 실리콘밸리
HERE(노키아 2015년 4월 현재)
  1. 노키아, HERE의 매각 전략
  2. 텔레매틱스 사업 본격화
  3. HERE의 로케이션•플랫폼 사업
    (1) Places Datastore
    (2) 로케이션•플랫폼의 API
  4. 텔레매틱스 사업 관련 제휴
    (1) 자동 운전 관련과 연계
    (2) QNX과 연계
    (3) 콘티넨탈과 연계
  5. 3D MAP 작성 시스템
  6. HERE와 구글


<일본 IT,SW,서비스>
히타치 제작소
  1. 히타치 그룹의 텔레매틱스의 특징
  2. 스마트 액세스는 엔터테인먼트 중심으로
  3. 텔레매틱스를 활용한 히타치의 신자동차용  서비스
    (1) 택시의 차량 위치 정보를 활용한 교통 정보 제공 서비스
    (2) 주행거리나 전기 소모 등 주행 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가공 전달 서비스
  4. 히타치의 EV용  텔레마틱스
  5. 히타치의 자동차 신 비즈니스용 텔레매틱스
후지쯔
  1. 후지쯔의 텔레매틱스 특징
  2. 후지쯔 텔레매틱스 사업 목적
  3. 후지쯔 텔레매틱스 조직
    (1) 임베디드 시스템
    (2) 후지쯔 그룹 횡단 조직
  4. 후지쯔 텔레매틱스 사업 실태
    (1) G-BOOK
    (2) SPATIOWL와 차량탑재 플랫폼
스미토모 전기공업
  1. 스미토모 전기공업의 텔레매틱스 특징
인터넷 ITS 협의회
  1. 인터넷 ITS 협의회의 텔레매틱스 특징
  2. 차기 자동차 ICT 플랫폼 2개의 방향성
  3. 차세대 컨셉과 기술개발
  4. 스마트폰과 ITS의 제휴 세계
  5. 스마트폰 ITS 컨소시엄 구상
  6. 스마트폰 ITS(SITSC)가 생각하는 자동차 클라우드의 기본 구조
  7. ITS에 있어서 스마트 폰은 적인가 아군인가?
  8. 자동차의 全인터넷화 자동차 산업의 시점에서는 국제 경쟁력의 확보
  9. 자동차가 네트워크화되는 것의 필연성


<해외 IT,SW,서비스>
Apple(애플)
  1. CARPLAY
  2. 애플의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3. 음성인식 SIRI
  4. 애플의 성격과 텔레매틱스 전략
  5. 제휴 전략
  6. 종업원
  7. 자동 운전 자동차 대응
  8. 실리콘밸리
Google(구글)
  1. 오픈•오토모티브•얼라이언스(OAA)
  2.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에 있어서의 AI 상황
  3. AI에 있어서의 Google의 제휴처
  4. Google의 음성인식
  5. Google 맵의 카 내비게이션 시장 침공
  6. Google의 차량탑재 플랫폼
  7. Android Auto
  8. 제휴 전략
  9. 자동 운전
    (1) 구글이 자동 운전 자동차를 하는 이유
    (2) 구글이 자동 운전 자동차에 의한 새로운 비즈니스 구상
  10.실리콘밸리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1. Windows in the Car
  2. Microsoft의 텔레매틱스의 특징과 제휴처
  3. 도요타와의 협업
  4. 카 셰어링을 위한  Telematics
QNX
  1. QNX의 텔레매틱스의 특징
  2. SYNC3의 OS에 채용
Uber(우버)
  1. Uber의 커넥티드카 사업의 특징
    (1) Google의 택시 배차 서비스 참가
    (2) Uber가 자동 운전의 연구 개발로 카네기 멜론 대학과의 제휴를 발표


<통신 캐리어>
NTT 도코모
  1. NTT 도코모의 텔레매틱스의 특징 2 분야+α
  2. 도코모 드라이브 넷 관련 서비스
    (1) 개요
    (2) 도코모 드라이브 넷
    (3) 도코모 드라이브 넷의 어플리케이션•이미지
    (4) 스마트폰용  도코모 드라이브 넷
    (5) 도코모 드라이브넷 인포
  3. 카 라이프 지원 서비스 「도코모 드라이브넷 인포」
  4. 제휴 전략
    (1) 테슬라•모터스와 제휴
    (2) 파이오니아와의 제휴
  5. M2M/인터넷에서 IoT로
  6.스마트폰•비즈니스의 노하우를 커넥티드카에
  7.도코모의 텔레매틱스 사업에의 비판
  8.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는 ITS로의 대응
소프트뱅크
  1. 소프트뱅크의 텔레매틱스의 특징
    (1) 카 내비게이션 플랜
    (2) 화이트 클라우드•스마트 플리트
  2. 미국 텔레매틱스의 통신
  3. 해외 라이드 셰어링 사업 투자
Verizon(베라이존)
  1. Verizon의 LTE 네트워크망
  2. 휴즈•텔레매틱스(Hughes Telematics)
  3. 제휴처
미국의 통신사
  1. AT&T Mobility
  2. Sprint
  3. T-Mobile


제Ⅲ장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4사의 텔레매틱스 사업 실태 개표


개표게재 내용


1, 텔레매틱스 제공 제품•솔루션(취재처의 제품 정보)
   제품 종류, 제품•솔루션 명칭, 탑재 H/W, 제품•솔루션의 특징,
   개발•판매 시기, 판매 금액

2, 지역별 시장동향, 시장 참가 현상과 장래 계획(각 사의 제품 전략 정보)
  2-1 제공 제품•솔루션 제품•솔루션의 판매 동향 제품•솔루션 명칭, 2015년/2020년/미국/중국/유럽/아시아    /일본, 코멘트
  2-2 그 외 제품•솔루션 구분별 동향( 각 제품•SOL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A 서비스
    A-1 B2C 서비스(주로 고객에게 서비스) A-2 B2B 서비스
    B 콘텐츠 (그림③)
    C 클라우드 서비스(그림④)
    D 그 외 관련 제품(그림①외 )


3, 지역별 시장동향, 시장 참가의 현상과 장래 계획 (밴더별) (경쟁제품 판매전략 정보 등),
  2015년/2020년/미국/중국/유럽/아시아/일본, 코멘트
  3-1 자동차회사 관련 3-2 IT관련 회사 3-3 지도 회사
  3-4 통신사 3-5 카 셰어링 사업자

4, 텔레매틱스의 주목점
클라우드(텔레매틱스와 클라우드 이용에 관하여 / 클라우드 서비스의 분산처리와 텔레매틱스 / 보안의 움직임, 중요성)
  loT의 Things(PF(플랫폼)과의 관계 /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 스마트폰의 움직임, 중요성 / 통신의 움직임, 중요성 / 센서 스캔 데이터(레이더, 카메라)의 이용과 메타데이터(화상 해석))
비즈니스(비즈니스 모델의 변용(어디서 돈을 벌 수 있나)/B2B 비즈니스와
  B2C 비즈니스 분야의 견해 / 그 외)
  ITS(일본 / 해외)


5, 키워드별 전략 분석(당사 DB•각종 오픈 데이터로부터 전문 조사원이 분석•재편집),
지역/키워드/년/내용
개표게재 기업 44사
<일본 OEM>
  도요타 자동차
      닛산 자동차
      혼다기켄공업
<해외 OEM>
  메르세데스•벤츠
  BMW
  AUDI
  폭스바겐
  GM
  포드
테슬러모터스
<일본 Tier1>
  아이신 AW
  클라리온
      후지쯔텐
      파나소닉
      파이오니아
      덴소
      알파인
<해외 Tier1>
  젠텍스
      보쉬
      콘티넨탈
<해외 IT 밴더>
  Apple
  Google
  마이크로소프트
  QNX
<일본 IT 밴더>
  NEC
  히타치 제작소
      후지쯔
<일본 통신사>
  NTT 도코모
  KDDI
  소프트뱅크
<해외 반도체 제조사>
  Intel
<일본 보험회사>
  손해보험 재팬
<그 외>
  그 외 기업(AT&T, HERE, IBM, INRIX, IPC, ITS 재팬, Volvo, 쿠알콤,
젠린, 현대자동차, 베라이존, 마쓰다)


■도표 목차


제Ⅰ장 총론 -변혁하는 텔레매틱스와 플레이어의 최신 동향-


그림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시스템 개념도」
표 「도요타의 국내 텔레매틱스 서비스 역사」
표 「닛산의 국내 텔레매틱스 서비스 역사」
표 「혼다의 국내 텔레마틱스 서비스의 역사」
그림 「커넥티드 카/텔레매틱스의 구조와 플레이어」
그림 「커넥티드 카/텔레매틱스 플레이어로서 어디가 성장할까」
표 「CarPlay 참가 기업」
표 「OAA 참가 기업」
표 「세계 OEM별/차량탑재 기기 전용&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서비스 일람」
표 「세계 각 플레이어의 자동 운전 자동차 대응 상황과 실현 예측」
표 「세계 각 사용자의 자동 운전 자동차 대응 상황」
표 「OEM과 구글의 자동 운전 자동차 비교」


제Ⅱ장 세계 주요 커넥티드 카 관련 기업 42사의 차세대 개발/제휴/비즈니스 모델 전략 분석


표 「도요타•텔레매틱스의 등급」
표 「텔레매틱스 사용자 분류」
표 「Apps 주요 애플리케이션 내용」(2014년 시점)
표 「T-CONNECT의 주된 서비스 일람(내비게이션용/스마트폰용)」
표 「T-CONNECT 서버」
그림 「T-Connect Apps 애플리케이션 개발•제공의 구조」
그림 「TOVA의 계획」
표 「에이전트를 지지하는 3가지 테크놀로지」
그림 「에이전트를 지지하는 3가지 테크놀로지」
그림 「H2V 매니저」
그림 「중국 G-BOOK의 시스템 구조도」
표 「중국 G-BOOK의 서비스 내용」
그림 「닛산의 텔레매틱스 「EV-IT서포트 기능」의 개요」
그림 「축전지 리사이클 대응」
그림 「타이머 충전/리모콘 충전」
그림 「EV온디멘드 택시」
그림 「프라이버시 EV온디멘드 택시」
그림 「클라우드상에서 각종 관리 시스템과 제휴」
그림 「API를 오픈하여 외부 자원을 활용」
그림 「축전지로서의 EV 「LEAF to Home」」
그림 「슬립 발생 정보 전달 서비스」
그림 「인터 내비게이션의 시스템 구성」
그림 「HondaLink App」
그림 「HondaLink Navigation App」
표 「혼다의 재해용 텔레매틱스의 역사」
표 「혼다의 V2X 유닛」
표 「혼다의 빅 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
사진 「SYNC3의 개념」
사진 「AUDI 차량탑재 태블릿의 화면 상정도」
사진 「AUDI 차량탑재 태블릿의 탑재 위치」
그림 「BENZ의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애플리케이션」
사진 「자율 주행 컨셉카 「F105 럭셔리 인 모션」」
그림 「커넥티드 카의 전체 시스템」
그림 「전체 시스템의 도전」
사진 「골프 R터치」
그림 「CE4A의 활동 분야」
그림 「GENIVI의 활동 개념도」
사진 「현대자동차의 Android Auto 음악 애플리케이션」
사진 「현대자동차의 Wearable Connectivity」
사진 「현대자동차의 BlueLink」
그림 「아이신 AW의 자동차 내비게이션/텔레매틱스 사업의 장래」
그림 「자동차/일렉트로닉스 산업의 장래 조직 구도」
그림 「(리프) EV용  텔레매틱스•플랫폼 구성도」
그림 「(리프) EV-ICT 솔루션」
사진 「JVC KENWOOD의 차량탑재 통합 HMI」
사진 「JVC KENWOOD의 차량탑재 터치 패널」
사진 「JVC KENWOOD의 CARPLAY, Android Auto 대응」
그림 「파이오니아의 클라우드 서비스」
그림 「파이오니아 모바일 텔레매틱스 센터」
사진 「APP 라디오」
사진 「파나소닉 SYNC3 플랫폼」
그림 「덴소의 텔레매틱스•플랫폼」
사진 「JINS MEME(진즈•밈)」
사진 「덴소의 V2H」
사진 「보쉬의 간이 자동운전 자동차」
사진 「보쉬의 eCALL 모듈 6개의 기능과 시연제품」
그림 「eHorizon」
그림 「Open Infotainment Platform」
사진 「GENTEX 백미러 주행계열 텔레매틱스•유닛」
사진 「GENTEX의 차량탑재 카메라」
사진 「RV의 차량탑재 카메라&백미러 액정」
사진 「이륜차의 차량탑재 카메라&백미러 액정」
그림 「젠린 차세대 지도가 겨냥해야 할 단말기」
그림 「젠린이 생각하는 텔레매틱스 서비스용  지도 사업」
그림 「HERE의 로케이션•플랫폼」
그림 「HERE의 3D HD MAP 내비게이션」
그림 「HERE와 콘티넨탈의 합동 사업 내용」
사진 「NAVTEQ True 서비스 탑재 차량대수」
그림 「택시의 차량 위치 정보를 활용한 교통 정보 제공 서비스」
그림 「주행거리나 소모 전기 등 주행 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가공 전달 서비스」
그림 「EV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그림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부품 시장」
그림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활용한 자동차 비즈니스로의 접근 방법」
그림 「자동차용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그림 「후지쯔가 생각하는 「영리한 자동차에 대한 로드맵」」
그림 「차세대 SS시스템(차량 정보 활용 구체적 사례)」
그림 「자동차 클라우드의 기본 구조」
그림 「클라우드 차량탑재 기기」
그림 「B2C 서비스 이미지…시민참가형」
표 「OS밴더의 차량탑재 주력 분야와 제휴처」
표 「VICS/Google의 플랫폼별 비교표」
그림 「구글이 생각하는 새로운“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표 「OS밴더의 차량탑재 주력 분야와 제휴처」
그림 「구글은 왜 자동운전 자동차를 하는 것인가」
그림 「Windows in the Car」
표 「OS밴더의 차량탑재 주력 분야와 제휴처」
사진 「QNX의 소프트웨어를 도입한 차량탑재 팁」
그림 「도코모 드라이브 넷의 서비스 제공 이미지」
표 「도코모 드라이브 넷•애플리케이션 이미지」
그림 「MSM/인터넷에서 IoT로」
그림 「도코모의 ITS 접속성」
그림 「스마트폰의 생태계→커넥티드 카의 생태계」
그림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는 ITS에 대한 대응」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