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1일 목요일

일본웨딩산업,예물,예식 - 2015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웨딩산업,예물,예식> 2015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2700 / A4 611p / 2015.03.31


장기적으로는 시장 축소가 전망되지만 웨딩 비즈니스는 안정적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폐쇄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업계는 예식장 운영기업의 상장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예식·피로연 시장을 중심으로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등 관련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분석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브라이덜 산업관련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브라이덜 산업의 마케팅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조사대상:브라이덜 산업에 참여하고 있는 서비스업과 물건판매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 및 관련 단체 등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우편 앙케이트 조사, 문헌조사 등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5년 1월~2015년 3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예식·피로연을 하지 않는 「결혼식을 올리지 않는」층의 증가로 웨딩시설의 공급과잉 상태가 더욱 표면화되고 있다.
  향후 성장전략과 새롭게 떠오르는 과제
• 전국 호텔·식장의 운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개표 수록(※2015년판 게재수 270개 시설)
• 주얼리 시장은 약혼반지 취득률이 회복, 또한 일부 단가 상승으로 회복 조짐
• 결혼정보서비스 시장과 관련해 온라인 매칭 서비스는 Facebook 연동형 서비스 기업이 대두.
 「결혼상대소개」를 강조하지 않으면서 매칭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세력 판도에 변화도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
1. 브라이덜 관련 유력 산업 시장
  브라이덜 전체 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 예측)
2. 브라이덜 관련 유력 시장 2015년 전망
  ◆브라이덜 관련 시장의 각 시장 개황
  [각 시장에서 예측되는 동향과 키워드]
3. 브라이덜 비즈니스의 사회 배경
   ◆혼인건수, 고용환경악화의 영향
   [인구예측을 토대로 혼인건수 예측]


제2장 예식·피로연·피로파티 시장
1. 예식·피로연·피로파티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개황/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 예측)
  (2) 시장 전망
       ◆ 각 사의 출점전략
       ◆ 신규 웨딩시설
  (3) 회장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4) 시설 리뉴얼 상황
  (5) 유력 호텔·식장 운영 상황
     〔전국 유력 호텔·식장 웨딩시행 쌍수〕
  (6) 유력·주목 기업의 실적
     〔웨딩사업 운영기업 매출〕
  (7) 전문 식장·레스토랑의 웨딩사업 운영 동향
     (주)핫포엔, (주)하라마쓰
  (8) 상조회의 웨딩사업 운영 동향
     〔상조회 웨딩매출액〕
2. 해외·리조트 웨딩
  (1) 시장개황/시장전망
       [해외·리조트 웨딩사업 운영기업 사업매출액]
       [해외·리조트 웨딩사업 운영기업 주요 지역에서의 전개 상황]
       ◇일본국내 리조트 웨딩<오키나와>
       신규 참여
  (2) 유력 기업 분석
       와타나베웨딩, 굿럭코퍼레이션, 쓰카다글로벌홀딩스
  (3) 신혼여행 시장규모 추이
3. 식장 운영·프로듀스 기업 분석
  (1) 브라이덜 관련 기업 6개사의 결산 분석(단독)
  (2) 브라이덜사업 운영기업의 동향
     IKK(주), Anniversaire(주), (주)Arc-en-Ciel, (주)ESCRIT, (주)Kuraudia, (주)쓰카다글로벌홀딩스,
       (주)TAKE AND GIVE NEEDS, (주)Dears BRAIN, (주)NOVARESE, (주)Bridal Produce, (주)BRASS,
       (주)Positive dream persons


제3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1.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의 전체 동향
  (1) 브라이덜 주얼리 소매 시장규모 추이
  (2)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개황
2. 고급 주얼리 동향
     Tiffany & Co.  
       Cartier
   BVLGARI
   CHAUMET
   Van Cleef & Arpels
   GRAFF
   HARRY WINSTON
   MIKIMOTO
   MELLERIO dits MELLER
3. 각 기업·브랜드의 브라이덜 주얼리 전개
       AHKAH
   H.P.FRANCE BIJOUX
   VENDOME AOYAMA
     F.D.C. PRODUCTS
   CIMA
   다나카귀금속주얼리
   LABRO
        ◆테이스트별 브라이덜 브랜드 리스트
  
제4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1. 결혼정보서비스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개황/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예측)
  (2) 주요 참여 기업 일람과 특징
  (3) 주요 참여 기업의 프로모션 방법
  (4) 주요 참여 기업의 대응 과제
  (5) 주요 참여 기업의 향후 사업 전개 방향성
  (6) 시장 과제와 시장 전망
2. 결혼정보서비스 기업 분석
  (주)IBJ, (주)Exeo Japan, (주)O-net, (주)Diverse, (주)ZWEI, (주)PARTNER EGENT, PRIME MARRIAGE(주),
      (주)Recruit Marketing Partners


제5장 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
1. 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개황/시장규모 추이(2012~2017년예측)
  (2) 주요 참여 기업 일람과 특징
  (3) 주요 참여 기업의 프로모션 방법
  (4) 주요 참여 기업의 대응 과제
  (5) 주요 참여 기업의 향후 사업 전개 방향성
2. 온라인 매칭 서비스 기업 분석
  (주)eureka, (주)Net Marketing, (주)match.com Japan


제6장 브라이덜 관련 유력 기업개표/시설개표
[조사표A] (상세 조사)
 ◯기업개요(기업명, 설립년월, 자본금, 소재지, URL, 대표자, 종업원수)
 ◯4년간의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경상이익)
 ◯주식공개 상황
 ◯주요 운영시설 개요/영업거점(소재지, 개업년월, 회장수, 최대수용수, 1일 쌍수, 시설컨셉트)
 ◯부대시설의 테넌트(의상대여, 미용·의상착용도우미, 꽃장식, 답례품, 사진·DVD·비디오)
 ◯이용 고객 특성(연간 시행쌍수/고객수, 평균 수주단가/평균 객단가, 고객 타깃, 이용고객의 특성)
 ◯상품 및 서비스, 가격, 판매촉진정책
 ◯향후 사업정책, 과제
 ◯업계·시장 전망 


게재기업/분야별
[웨딩시설 운영]
  IKK(주), Anniversaire(주), (주)Arc-en-Ciel, (주)ESCRIT, (주)Kuraudia, (주)쓰카다글로벌홀딩스,
  (주)TAKE AND GIVE NEEDS, (주)Dears BRAIN, (주)NOVARESE, (주)핫포엔, (주)히라마쓰,
  후지타관광(주), (주)Bridal Produce, (주)BRASS, (주)HOLONIC, (주)Positive dream persons,
  와타나베웨딩(주)


[브라이덜 주얼리]
  (주)F.D.C. PRODUCTS, (주)CIMA, PRIMO JAPAN(주)


[조사표B] (간이조사)
 ◯운영개요(시설명, 개업년월, 소재지, URL, 혼례연회책임자)
 ◯기업개요(예식장수·양식·피로연회장수·시행가능인수)
 ◯3년간의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운영상황(연간 시행쌍수, 평균 수주단가, 평균 참석자수)
 ◯테넌트(의상대여, 미용·의상착용도우미, 꽃장식, 답례품, 사진·DVD·비디오)
 ◯고객의 비용 이용방법
 ◯고객 특성
 ◯시설 및 웨딩의 세일즈 포인트


해당 자료 프레스릴리즈 보기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