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57106800 / A4 435p / 2015.04.30
본 조사 리포트는 구두·신발업계 현황에 대해 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파악함으로써, 향후 구두·신발업계의 발전 및 관련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자료는 구두·신발업계 현황에 대해 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파악함으로써 향후 구두·신발업계의 발전 및 관련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했습니다.
•조사대상: 구두·신발 및 구두 자재 등 구두관련 메이커, 도매, 소매업 및 주변관련업자, 수출입업자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앙케트 및 전화취재, 보조적으로 측면조사 실시
•조사기간: 2014년 12월~2015년 4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일본 구두·신발 시장에 특화한 업계 관계자의 필독 마케팅 리포트
• 구두·신발 전체 시장과 브랜드별 시장, 상품별 시장의 2013년도까지 추이와 2014년도 예측 게재
■게재 내용
SUMMARY
구두·신발 산업 연감 2015년판~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구두·신발업계 동향
1. 구두·신발업계 개황
(1) 2013년도 구두·신발 시장 동향
(2) 2014년도 시장규모 예측
(3) 아이템별 개황
(4) 유통채널별 상황
①백화점
②GMS
③구두전문점
④스포츠전문점
⑤기타
(5) 구두·신발업계의 향후 대응
(6) 구두·신발 전개 기업을 대상으로 앙케트
SUMMARY
1. 출점수·출점지역의 확대
2. 도시지역 대형 상업시설에의 출점
3. 소형점의 업태개발·출점
4. 자사 인터넷 통신판매에 주력(상점수, 내용, 표시 확충 등)
5. 타사 인터넷 통신판매(쇼핑몰 등)에 주력(상점수, 거래처의 확충 등)
6. 신사·비즈니스 슈즈 확충
7. 숙녀·플레인펌프스 확충
8. 방한·한랭지 대응 상품·모델 확충
9. 스니커즈 확충
10. 자사 오리지널 상품·모델(별주, NPB 등) 확충
11. 「Made in Japan」 구두·신발 확충
12. 가방·가방의 취급 확충
13. 지갑의 취급 확충
14. 기타 상품(액세서리, 모자, 생활잡화 등) 확충
15. 원산국 표시의 적정화, 알기 쉬운 표시 대응
16. 방일 관광객(인바운드 수요) 확보를 위한 대응(통역, 표기 등)
제2장 상품별 시장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수입 브랜드 시장
①소매 시장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수입브랜드 시장의 장래 예측
③유력 기업·유력 브랜드 동향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소매 시장규모와 시장동향
②아이템별 상황
③라이선스 시장 상품별 브랜드 시장점유율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신사구두 시장
(2) 숙녀구두 시장
(3) 스포츠화 시장
①시장규모 추이
②유력 기업·유력 브랜드 동향
(4) 유아·아동 구두 시장
제3장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 동향
(1) 메이커·도매 상황
(2) 유력 기업 상황
①(주)REGAL CORPORATION
②(주)MoonStar
③Achilles(주)
④(주)히미코
⑤(주)아마가사
⑥히라키(주)
제4장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상
(1) 구두·신발 유통채널의 동향
①백화점 동향
②양판점 동향
③대형 쇼핑센터
④아웃렛 몰
⑤역내·역건물·기타 상업시설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①통신판매 비즈니스 개황
②인터넷 비즈니스 개황
③구두·신발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3) 구두전문점·SPA계 유력 기업 동향
①(주)ABC마트
②(주)치요다
③(주)G-FOOT
구두·신발 전개 기업의 인터넷통신판매 대응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구두·신발 시장
1. 구두·신발 수입 시장 개황(수입 관련 지표 및 추이)
(1) 관세할당제도에 대해
(2) 지적재산권 침해물품의 수입금지 상황
2. 일본 국내 구두·신발 제조업·도매업 개황
(1) 구두·신발 제조업
①구두·신발 제조업 상황
②사업소수·사업규모 추이
(2) 구두·신발 도매업 개황
(3) 가죽신발 제품에 관한 일본 국내 생산상황
(4) 천·고무·플라스틱 제화에 관한 일본 국내 생산상황
3.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지표
(1) 소매업 전체 판매 개황
(2) 구두·신발 소매업 개황
4. 경제환경 상황
(1) 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 추이
(2) 소비지출 추이(출처: 가계조사)
①전국·전세대(2인 이상 세대) 및 총 세대의 총 소비지출
②비목별 지출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 구두·신발에 대한 소비지출(가계조사로 본 구두·신발 소비경향)
①구두·신발 지출 추이
②품목별 지출과 구입단가 추이
③연간 수입 계급별에 따른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구두·신발 시장 참여기업 개표
<유력 메이커•도매•외자계 기업 사례 연구>
Achilles(주), (주)아마가사, 에이스코퍼레이션 외 29개사
<전국 구두•신발 메이커•도매•기업 개요>
(주) Art Berg, (주)Arnest, IFA(주) 외 386사
<유력 전문점 사례 연구>
(주) 아이워크, (주)ABC마트, (주)가네마쓰 외 9개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주)아이비, AIMEDIA(주), (주)아카쿠라 외 97사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