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57105900 / A4 372p / 2015.05.29
■조사 개요
조사 목적:제네릭 의약품 시장을 조사해 하기를 명확히 한다.
(1)제네릭 의약품의 기업별 동향 (2)제네릭 시장의 실태와 과제 (3)제네릭 시장의 장래 전망
조사 대상 시장:제네릭 의약품
조사 대상 지역:일본
조사 방법:직접 면접취재, 우편식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 기간:2015년 2월~2015년 5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제네릭 의약품 시장에 대한 철저 조사
• 주요 제네릭 의약품 참여 메이커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철저히 분석
• 확대 예상되는 제네릭 의약품 시장을 예측
• Authorised Generic, Biosimilar의 등장으로 변화하는 제네릭 의약품 업계를 철저히 분석
• DPC/PDPS 대상 병원의 제네릭 의약품 전략이란
■게재 내용
Executive Summary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일본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실태와 장래
새로운 목표치, 수량 점유율 60%
일본 제네릭 의약품 시장은 제4기로
2014년도 진료보수개정에서의 제네릭 의약품 사용 촉진책
후발의약품 조제체제 가산의 평가 재검토
후발의약품 지수의 신설
한층 더 후발의약품 사용 촉진을 제언하는 재무상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실태와 장래 전망
제네릭 의약품 시장규모
제네릭 의약품 시장규모 예측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판로별 구성비
제2장 제약기업 제네릭 전략의 실태와 전망
새로운 스테이지에 돌입한 제네릭 의약품 시장
큰 임펙트를 준 2014년도 후발의약품 사용 촉진책
더욱 격렬해지는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 매출 랭킹
니치이코가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로서 처음으로 1,000억엔대 돌파
제네릭 의약품 업계의 재편은 시대와 함께 변화
움직이기 시작할까 일본 국내 제네릭 의약품 업계의 재편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에 의한 M&A전략에 변화의 조짐
존재감을 키우는 외자계 제네릭 파머
글로벌 M&A 활발화
글로벌 제네릭 파머의 참여 동향
구미계 제네릭 파머의 참여 동향
인도계 제네릭 파머의 참여 동향
제네릭 의약품사업을 새로운 성장전략으로 정하고 참여한 타업종 기업
시장 확대와 개정약사법의 시행을 계기로 참여
새로운 스테이지에 돌입한 선발의약품 메이커의 제네릭 의약품 비즈니스
블록버스터형 경영에서 리스크 분산형 경영으로 방향 전환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와의 차별화 정책을 통해 존재감을 키우는 중견 선발의약품 메이커
정착할 것인가 이스테블리시 비즈니스 모델
양극화 경향이 짙어진 선발의약품 메이커의 제네릭 의약품 비즈니스
제네릭 의약품의 수요 증가를 예상해 연구개발비와 설비투자는 증가 경향
조기 시행과 부가가치 제재에 대한 대응으로 연구개발비는 증가 경향
수요 증가를 예측해 생산능력 향상에 대응
기업별 규격수 랭킹은 도와약품이 톱
제네릭 의약품 기업의 유통 전략
일본 제네릭 의약품 판매회사협회
판매 노하우와 지역에 기반한 판매활동 전개
제네릭 의약품 전문 MS인정자격제도 창설
신약 메이커의 제네릭 의약품 사업의 참여로,
전업 메이커의 위상 향상
시장 확대 경향의 조제약국에 대해 영업력 강화
영업체제의 강화를 통해 제네릭 의약품의 침투와 브랜드 향상 목표
확대 경향이었던 MR수는 피크를 맞이하다
변화하는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의 영업전략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의 영업전략
선발의약품 메이커의 제네릭 의약품 영업전략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의 얼라이언스 전략
승계사업을 통해 의약품 도매 루트와 거래처 강화
얼라이언스 전략은 새로운 스테이지로
활발해지는 Co-promotion 전략
움직이기 시작한 Authorised Generic 전략
「후행」 「동시」 「선행」의 모든 타입의 Authorised Generic 의약품이 발매
Authorised Generic 전략의 효과란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의 차별화 전략
제형·영역 등에 특화함으로써 타사와의 차별화 도모
대형 제품의 특허만료로 인해 순환기 영역, 중추신경 영역, 소화기 영역은 경쟁 격화
각 사, 항암제 제네릭 의약품 강화
제품개발능력의 향상은 블루오션전략으로 이어지다
움직이기 시작한 바이오 후속품 사업
참여 기업의 증가로 인지도도 침투하고 시장도 서서히 확대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의 전개
중견 신약 메이커가 바이오 후속품을 성장사업으로 설정하고 적극 전개
대기업 신약 메이커의 대응
계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해외사업에 대응
성숙한 일본 국내 시장을 발판으로 해외 전개
제네릭 의약품 시장 전망
(도표) 주요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 매출 추이(개별)
(도표) 주요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 매출 추이(개별) 2010~2013년도
(도표) 주요 제네릭 의약품 메이커 상위 점유율 추이(개별)
(도표) 일본 제네릭제약협회 회원 일람
(도표) 일본 제네릭의약품 판매회사협회 회원 일람
(도표) 진료보수에서 후발의약품-기업별 규격수 랭킹
(도표) 진료보수에서 후발의약품-기업별 성분수 랭킹
(도표) 진료보수에서 후발의약품-기업별 성분수 랭킹[약효 분류별]
(도표) 진료보수에서 후발의약품-주요 기업의 약효 분류별 성분수
제3장 제네릭 의약품 참여 기업의 실태
아스카제약(주)·아스카Actavis제약(주)
Actavis와의 제휴와 AG 발매를 통해 제네릭 의약품 업계에서의 존재감 확대
고바야시화공(주)
제품개발능력과 제품기술력을 양축으로 일본 국내 및 해외 전개를 추진시켜 새로운 스테이지를 목표로
사와이제약(주)
시장점유율 No.1을 견지함과 동시에,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에 대응
다카다제약(주)
삿테공장의 완성으로 해외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 2016년도까지 300억엔 달성 목표
다나베제약판매(주)
「RELIABLE Generic」의 콘셉트 아래 새로운 사업 전개가 주목된다
도와약품(주)
매출 1,000억엔 돌파를 위한 체제 구축은 착실하게 추진
니치이고(주)
제네릭 의약품 전업 메이커로서는 처음으로 1,000억엔대 돌파
닛신제약(주)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아라타니공장의 완성으로 생산능력이 향상되어 매출 200억엔이 시야에
일본화약(주)
항암제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 후속품(바이오시밀러) 사업에서 존재감 확대
일본케미파(주)
제네릭 의약품의 자사 판매 확대에 가세해 판매채널의 다각화와 해외시장으로의 액세스 강화 추진
일본제네릭(주)
조세이도제약을 그룹으로 맞이함으로써 풀 라인 제네릭 메이커의 달성은 단번에 가속
화이자(주)
이스테블리시 의약품 사업의 새로운 전개
후지제약공업(주)
전략영역의 브랜드×제네릭×CMO의 독자적인 상승 발전 모델 구축을 목표로
Meiji Seika Pharma(주)
신약 메이커로서 업계 No.1 포지션을 견지하며, 중계로 설정한 300억엔은 1년 앞당겨 달성
제4장 DPC 병원의 “제네릭 의약품 전략”
처음에 - 아베노믹스 환경하의 제네릭 의약품의 위상
2025년을 향한 의료 변혁의 트랜드를 쫓다
아베노믹스와 제네릭 의약품
성마리안나병원 약제 부장 마스하라케이소씨와 함께 제네릭 의약품 마켓을 읽다
성마리안나의대병원의 제네릭 의약품 사용 확대 이력
DPC제도 개시 1년전에 제네릭 의약품 도입을 검토
DPC 병원 개혁과 제네릭 의약품의 위상
「후발의약품 지수」가 가산이 아닌 평가 계수에 포함된 의미
「후발의약품 지수」의 임펙트는 크다
「후발의약품 지수」는 병원약제부 리더쉽의 열쇠
2014 진료보수개정과 향후 제네릭 의약품 약값
제네릭 의약품 사용 확대로 인한 난관
PPI Formulary로 1조엔의 의약품비 삭감
마지막으로 - 2025년을 향한 의료마켓의 변화를 읽다
지역 포괄 케어 시스템의 의약품 시장
제네릭 의약품 시장은 확대, 그 후에 다가오는 OTC 시대
제5장 주요 제네릭 의약품 참여 기업
(게재 기업순)
ILS(주), Actelion Pharmaceuticals Japan(주), 아사히카세이파머(주), 아스카Actavis제약(주), 아스카제약(주) 외 170개사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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