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4일 수요일

실내위치정보, 실내측위기술, 인도어로케이션 - 2015 본격화 인도어 로케이션 관련 시장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본격화 인도어 로케이션 관련 시장
~ 실내 위치정보의 최신 기술 동향과 비즈니스 전망 ~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3500 / A4 222p / 2015.09.11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주목 받는 실내 측위기술 및 실내 지도정보를 활용한 인도어 로케이션 관련 시장에 대해 시장동향 및 서비스 / 솔루션 제공 사업자의 대응동향 파악을 목적으로 했다.



◆ 조사 개요
조사 방법 : 직접면담 취재 및 전화 취재를 병용.
조사 기간 : 2015년 6월 ~ 2015년



◆본 자료의 포인트
• 일본 인도어 로케이션 시장 견인하는 [주요15개사취재]를 바탕으로 대응동향과 향후 전략을 분석
• 기술 검증 단계에서 본격적인 비즈니스 전개 국면에 들어가는 인도어 로케이션 관련 시장 실태와 전망을 분석하였다.
• 구체적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최신 트렌드와 전망을 B2B 영역 / B2C 영역별로 철저 해부
• 인도어 로케이션 관련 비지니스 진출 검토에는 필수적인 자료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1. 시장규모 예측
2. 서비스/애플리케이션 동향
3. 장래 전망


Ⅰ. 총론
1. 시장 개요
  1.1. 시장의 정의
  1.2. 시장동향
  1.3. 시장규모 예측과 장래전망
2. 서비스/애플리케이션별 동향
  2.1.  카테고리의 정의
  2.2.  B2C 영역 ~시장 확대의 촉매가 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기대
  2.3.  B2B 영역 ~정밀도 추종 니즈에 더불어 「IoT」 「웨어러블」에 기대
  2.4. 애플리케이션 전망 ~기대되는 콘텍스트 어웨어 정보 제공
3. 기술 동향
  3.1. 옥내측위 관련 기술
  3.2. 옥내지도 정보 관련


Ⅱ. 개별 기업 조사표
애드솔닛신, Aplix,Intec, NTT데이터MSE, NTT도코모,
MTI, Emprize, Koozyt, 국제항업, Jena, 재팬시스템,
측위위성기술, 태그캐스트, Multisoup, Ubisense(유비센스)


Ⅲ. 기술 동향
1. 주요 기술
  1.1. 휴대 기지국
  1.2. PHS 기지국
  1.3. 무선 LAN(Wi-Fi)
  1.4. BLE(Bluetooth Low Energy)
  1.5. 이차원코드, AR 등
  1.6. RFID, 전용무선송신기 등
  1.7. 전용무선표지(Dedicated Beacons)
  1.8. ImpulseUWB
  1.9. 가시광선
  1.10. 적외선
  1.11. 초음파
  1.12. 무전 표지국
  1.13. 고감도 GPS
  1.14. GPS 리피터
  1.15. Pseudolite
  1.16. IMES
  1.17. 자율 항법(PDR)
2. 기술별 단체의 대응
  2.1. IMES 컨소시엄
  2.2. NPO 법인 위치정보서비스연구기구 (Lisra)
  2.3. PDR 벤치마크표준화위원회
3. 실증실험 결과의 정리
  3.1. 도쿄역 주변 고정밀도 사회 프로젝트 검토회·국교성
  3.2. 「시부야역 주변 스마트폰에 의한 보행자의 경로안내의 사회실험」등
  3.3. G공간 프로젝트(G공간사회실증 프로젝트사업)


Ⅳ. 해외 동향
1. 지역별의 동향(북미/유럽/아시아)
  1.1. 북미
  1.2. 유럽
  1.3. 아시아
2. 사업자별 동향


Ⅴ. 관련 시장동향
1. EC시장 개황
  1.1. E코머스 시장규모의 추이(2008년~2013년)(B to C)
2. 스마트폰 코머스 시장의 동향
  2.1. 시장 환경
  2.2. 일본 BtoC 스마트폰·코머스의 주요 동향
  2.3. 일본 BtoC 스마트폰·코머스 시장규모 예측
  2.4. 소비자 앙케트 결과~스마트폰·코머스 이용 경험에 대해
3. 신용카드 쇼핑 시장동향
  3.1. 시장 개황
  3.2. 주목해야 할 동향
  3.3. 장래 예측
4. 전자결제 시장동향
  4.1. 시장 개황
  4.2. 주목해야 할 동향
  4.3. 장래 예측
5. 포인트 서비스 시장 개황
  5.1. 공통 포인트 시장동향
  5.2. 포인트 서비스 시장의 전망
6. 인터넷 광고 시장 개황
7. 큐레이션 서비스 시장의 동향
  7.1. 시장 개황과 예측
  7.2. 주목해야 할 동향~다방면으로 확대되는 큐레이션 서비스의 활용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