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3일 금요일

어패럴, 의류, 어패럴산업 - 2015 어패럴 산업 백서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어패럴 산업 백서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5900 / A4 453p / 2015.0930



 본 조사 리포트가 발행된 지 약 10년, 어패럴 시장의 메이커에서 소매까지의 트렌드를 게재, 어패럴 시장의 향후 방향성을 조사하였다.


◆조사 개요


조사대상:①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어린이 어패럴 외) 
               ②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기타)
조사방법:우편 앙케트 방법, 공적 데이터의 수집 등 문헌 조사 외
조사기간:2015년 7월~2015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어린이 어패럴 외) 주요 기업에 앙케트를 우편으로 송달
                      (조사기간:2015년 8월) 분석하여, 주업종별 어패럴 관련 기업의 매출액 순위, 호조 기업의 분석 등을 게재
• 아이템별(슈트, 재킷, 코트, 셔츠 등) 마켓 분석
• 채널별 시장동향(백화점, 양판점, 신사복 전문점, 여성복 전문점, 진즈 캐쥬얼) 분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1편 어패럴 메이커 시장


●앙케트 조사로 보는 어패럴관련 기업의 현상
  ◇2014년도 어패럴관련 기업의 실적•동향◇
    1. 주업종별로 본 어패럴관련 기업의 동향
    2. 매출액이 계속하여 신장하고 있는 어패럴관련 기업
    ◆어패럴관련 기업 총 매출액 순위
    ◇맨즈 어패럴 매출액 랭킹
    ◇레이디스 어패럴 매출액 랭킹
●2014년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아시아 근린 4개국은 감소, ASEAN•방글라데시에서 급증
        •2014년의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1) 2014년 어패럴 제품 수입 전체 동향
    (2) 과거 10년간의 품목별 수입 실적 추이
    (3) 주요 국가별의 수입 실적 추이와 중국에서의 품목별 수입 실적
●스포츠관련 시장
  ①스포츠화 시장의 현상
  ②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③스포츠 용품 시장의 총괄


제2편 아이템별 어패럴 시장


【맨즈 아이템별 마켓】
  1. 맨즈 슈트 마켓
  2. 맨즈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3. 맨즈 코트 마켓
  4. 맨즈 슬랙스•팬츠 마켓
  5. 맨즈 셔츠 마켓
【레이디스 아이템별 마켓】
  1. 레이디스 슈트 마켓
  2. 레이디스 정장 마켓
  3. 레이디스 원피스 마켓
  4. 레이디스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5. 레이디스 코트 마켓
  6. 레이디스 보텀 마켓
  7. 레이디스 셔츠•블라우스 마켓
【그 외의 의류의 마켓】
  1. 니트 제품(스웨터류, T셔츠류, 폴로 셔츠류)
  2. 진즈 캐쥬얼 제품
  3. 유아•어린이복
  4. 맨즈 이너웨어
  5. 레이디스 이너웨어


제3편 브랜드 시장


●2014년 인포트브랜드 마켓 동향
  1. 시장규모와 전체 동향
  2. 아이템별 전체 동향
  3. 아이템별 마켓 동향


제4편 어패럴 소매시장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2014년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신사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여성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어린이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어패럴 제품•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신사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여성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유아•어린이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채널별 시장동향〕
【'14년 쇼핑센터 시장】
●2014년 SC동향과 주목 2SC의 현상
  1. 2014 년의 오픈 SC의 동향
  2. 일본 SC의 현황
  3. 주목 SC의 동향
●상업 시설 분석(폐사발행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 게재분에서 발췌)
  ①쓰다누마파르코
  ②KITTE
  ③세이부신쥬쿠
  ④이온몰마쿠하리신도심
  ⑤니토리몰


【'14년 백화점 시장】
●2014년 백화점 의료품 판매 동향
  ◇의류품 매출 2년 연속 플러스, 단 도시지역과 지방에서 격차◇
    1. 2014년 전국 백화점의 총 매출액과 의료품 매출액, 주요 백화점의 동향
    2. 2014년 전국 유력 24개 백화점의 의료품 판매 동향
        •전국 유력 24개 백화점의 5년간 의료품 아이템별 매출액 합계
    3. 백화점 업계의 토픽

【'14년 양판점 시장】
●2014년 양판점 의료품 판매 동향
  ◇양판점 총 판매액이 성장하였으나, 의류품 판매액은 감소◇
    1. 상업판매 통계에 보는 양판점 판매액의 추이
    2. 양판점 시장의 동향
    (1) 대기업 GMS 5사의 2014년도 실적
    (2) 대기업 GMS 5사의 의류품 판매액의 추이
    3.최근의 대기업 각 사의 의류품 관련의 움직임

【'14년 전문점 시장①】
●2014년 신사복 전문점, 실렉트 숍의 동향과 방향성
  ◇신사복, 실렉트 숍 모두 실적 회복 기조, 고객층 확대를 향한 움직임에 적극적◇
    1. 2014년도 신사복 전문점의 동향
    (1) 신사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신사복 전문점의 2014년도 동향
    ①아오야마상사
    ②AOKI
    ③하루야마트레이딩
    ④코나카
    ⑤타카큐
    2. 2014년도 실렉트 숍의 동향
    (1) 주요 실렉트 숍의 동향
    (2) 주요 실렉트 숍의 상품•점포 전략과 금기의 방침
    ①유나이디트애로우스
    ②팔
    ③베이크루즈
    ④빔스
    ⑤쉽스
    ◆맨즈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4년 전문점 시장②】
●2014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과 방향성
  ◇기후, 경제 환경 변화가 실적에 크게 영향◇
    1. 2014년도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동향
    (1)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동향
    (2)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실적과 금기의 전략
    ①아다스트리아홀딩스(포인트)
    ②크로스컴퍼니
    ③하니즈
    ④파레모
    ⑤재팬이미지네이션
    ⑥아이지에이
    ◆레이디스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4년 진즈 캐쥬얼 전문점 시장】
●2014년 진즈 캐쥬얼 소매업 동향
  ◇진즈 캐쥬얼 전문점 소매시장, 3년 연속 증가◇
    ◆주요 전문점 체인의 실적 동향
    (퍼스트리테일링, 시마무라, 라이트온, 맥하우스,
        에디바우어재팬, 진즈메이트, 파레모, 콕스,
        시즈멘, 마루카와, 인터나카쓰, 진즈캐쥬얼댄,
        잭코퍼레이션, 진즈숍오사다,
        빅아메리칸숍, 타치바나야, 에이코상사 등)
    ◆주요 전문점 체인의 출점 동향
    ①유니클로
    ②시마무라
    ③라이트온
    ④맥하우스
    ⑤진즈메이트
    ◆주요 전문점 체인의 향후 방침•주력 포인트
    ◆진즈 캐쥬얼 전문점 시장의 환경 변화와 과제
    ◆진즈 캐쥬얼 웨어 소매시장의 향후의 전망


●주목 기업 분석(폐사발행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게재분에서 발췌)
  ①온워드HD와 라옥스가 합작회사 설립을 발표
  ②WEAR애플리케이션는 500만 다운로드 도달,
  10주년 기념 세일도 화제의 (주)스타트투데이
  ③라옥스 주식회사
  ④주식회사 워크맨
  ⑤일본을 테마로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구축하여 운영하는 「후지마키백화점」
  ⑥상업 시설 운영 최대기업, 도큐부동산SC매니지먼트의 현상과 과제


제5편 어패럴 관련 시장


【어패럴 관련 시장】 폐사발행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 게재분에서 발췌
  ①최근 호조가 계속되는 맞춤 신사 정장 시장, 과연 향후에도 계속 확대될까?
    신장하는 맞춤 신사 정장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맞춤 신사 정장의 기초지식과 업계 구조
    1) 풀 오더, 이지 오더, 패턴 오더의 차이
    2) 맞춤 정장의 업계 구조와 주요 참가 플레이어
    ◆맞춤 신사 정장 소매시장의 실태
    1) 소매시장 전체의 동향
    2) 판로(채널별)의 동향
    ◆맞춤 신사 정장 소매시장의 최근 전략 포인트와 그 변화
    ◆맞춤 정장 주요 소매 사업자의 포지셔닝
    ◆일본 맞춤 신사 정장 생산 시장의 실태
  ②레이디스 블랙 정장 시장의 동향
    ◆블랙 정장 시장을 둘러싼 주변 환경과 그 변화
    ◆레이디스 블랙 정장 시장의 구조적 특징과 주요 참가 플레이어
    ◆레이디스 블랙 정장 업계의 최근 구조 변화
    ◆레이디스 블랙 정장의 시장규모 추이
  ③유니폼 시장의 최근 동향
    ◆유니폼 시장의 개요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3) 카테고리별 시장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1))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순위
    2)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④유니폼 렌탈 시장의 최근 동향
    ◆유니폼 렌탈의 시장규모 추이
    ◆유니폼 렌탈 분야별 시장
    ◆유니폼 렌탈 시장 참가 기업
  ⑤포목(기모노) 시장의 동향
    ◆시장 개황
    ◆유통 채널별 동향
    ◆성인식 후리소데의 착용 실태


【'14년 가계 소비 지출】
●가계 조사로 보는 의류품 소비지출의 동향
  ◇연간 소비지출, 의류품 소비 모두 2년 연속으로 개선 경향◇
    1. 2014년 가계 소비 지출의 개요
    2. 2014년의 의류품 주요 품목의 소비 동향
    ◆전국•두 명 이상인 세대의 의류품 주요 품목별 평균 구입 단가의 추이
    ◆1세대 당 품종별 연간 소비지출액 추이(두 명 이상인 세대)
    ◆1세대 당 연간 소비지출의 추이(두 명 이상인 세대•의료품)
    ◆피복•의료 소비 지출액의 품목별 구성비


제6편 관련 자료


어패럴 제품수입 통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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